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늘 날씨]이불 밖은 위험해…영하 16도에 눈발도 날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아침 최저기온이 -16도에 이르는 등 추위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서는 눈발이 날리겠다.

늦은 오후부터 자정 사이 강원영서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으며, 수도권과 충청권, 경북북부내륙, 경북북동산지에는 한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새벽 3시부터 아침 9시 사이에는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눈이 날릴 전망이다.

강원영서 예상 적설·강수량은 1~3㎝, 5㎜ 미만이며, 수도권·충청권·전라서해안·경북북부내륙·경북 북동산지는 0.1㎝ 미만 눈이 날리겠다. 울릉도·독도의 예상 적설·강수량은 오는 30일까지 각 3~8㎝, 5㎜ 내외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중부내륙, 전북동부, 경북내륙은 -10도 내외로 춥겠다. 특히 강원내륙·산지는 -15도 내외가 될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6~0도, 낮 최고기온은 1~8도로 예상된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춘천 -14도 △강릉 -6 △대전 -8도 △청주 -8도 △대구 -6도 △광주 -3도 △전주 -5도 △부산 -3도 △제주 3도 △울릉도·독도 -2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4도 △춘천 2도 △강릉 5도 △대전 4도 △청주 5도 △대구 6도 △광주 7도 △전주 6도 △부산 7도 △제주 8도 △울릉도·독도 2도 등이다.

기상청은 "오후부터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며 "이날까지 먼바다에 바람이 35~65㎞/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동해안과 강원남부산지, 전남동부남해안, 대부분의 경상권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은 기자 iame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