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종합] 강남조선소서 50대 하청근로자 1명 추락사…고용부, 중대재해법 조사 착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스핌] 정성훈 기자 =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강남조선소서 50대 하청 근로자 1명이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고용노동부는 강남조선소를 대상으로 중대재해법 위반 여부를 가리기 위한 조사에 들어갔다.

28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8분경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강남조선소서 50대 하청 근로자 A씨(1968년생, 남)가 추락해 숨졌다.

뉴스핌

고용노동부 정부세종청사 [사진=고용노동부] 2022.10.07 swimming@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씨는 고소작업차에 탑승해 선체 도장작업 중 7m 높이에서 추락해 병원으로 후송됐으나 치료 중 사망했다.

고용부는 중대재해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등에 따라 기업 최고경영자(CEO)가 근로자 안전을 위한 의무 조치를 다했는지 살펴보기로 했다. 강남조선소는 공사금액 50억원 이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다.

중대재해법은 산업재해로 노동자가 다치거나 사망했을 때, 안전 관리 체계를 제대로 구축하지 않은 기업 경영자에게 책임을 묻는 법이다. 지난해 1월 27일부터 건설 공사금액 50억원 이상,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인 기업에 우선 적용됐다.

고용부 관계자는 "사고 발생 사실을 인지한 즉시 부산청 광역중대재해관리과와 산재예방지도과 근로감독관이 현장 출동해 사고 내용을 확인하고 근로자 안전 확보를 위한 작업 중지를 실시했다"며 "사고 원인 규명과 중대재해법 및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을 엄중히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jsh@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