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종합] ‘놀면 뭐하니’ 박진주, 울산 쫀드기 극찬 “목포 쫀드기보다 맛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사진 l MBC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 멤버들이 전국 간식 지도 만들기에 나섰다.

2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신봉선과 이이경은 전국 간식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전주로 향했다. 두 사람은 ‘놀면 뭐하니’ 멤버들 사이에서도 위가 크기로 유명했는데, 이에 팀명으로 ‘위대한 남매’를 선택했다.

두 사람은 가장 먼저 한옥마을로 향해 전주 비빔밥 크로켓을 맛봤다. 바삭한 튀김옷과 촉촉한 비빔밥의 만남이 환상적으로, 두 사람은 연신 감탄하며 맛봤다.

두 사람은 이어 벽화마을로 이동했다. 벽화마을에 자리한 한 가게에서는 비빔밥 와플을 판매 중이었는데, 빵 대신 밥을 와플처럼 구운 뒤 속재료를 김밥처럼 돌돌 말아 완성한 것이 특징이었다.

이이경은 비빔밥 와플의 비주얼을 보고 “크기가 준하 형 주먹만 하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비장하게 한입을 먹은 이이경은 “너무 맛있다”고 감탄했다. 그러면서 “삼두 쪽에 소름 올라왔다”고 덧붙였다.

유재석, 정준하, 이미주는 대구의 간식 탐방에 나섰다. 앞서 세 사람은 찹쌀도넛 콩국을 먹으며 그 맛에 감탄한 바 있다. 세 사람은 시장으로 향했다. 세 사람의 등장에 시장 상인들은 술렁였고, 특히 그 중에서도 유재석을 향한 관심이 집중된다. 유재석은 반겨주는 상인들을 향해 인사를 하는가 하면, 악수를 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다. 이에 정준하는 “재석이 선거 유세하러 온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세 사람이 시장에서 맛볼 간식은 김밥 튀김이었다. 김밥 튀김 뿐만 아니라 납작만두와 군만두, 떡볶이까지 1인분씩 주문해 함께 맛보기로 했다. 유재석은 김밥 튀김의 맛에 완전히 반한 듯, 토크 본능도 잊은 채 김밥 튀김을 먹는 것에 집중했다. 특히 유재석은 “제보를 해주셨잖나. 진짜 감사드린다”고 시청자들에게 인사하기도 했다.

스타투데이

사진 l MBC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하와 박진주는 울산으로 향했다. 하하는 울산에서 개최하는 고래 축제에 거의 매년 왔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하는 “무대 위에서는 또 다른 사람이 된다”며 “되게 섹시해. 근데 귀여워”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두 사람이 먼저 향한 곳은 한 분식집. 이곳에서 울산 쫀드기와 딱딱이, 그리고 디스코 어묵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었다. 울산 쫀드기는 목포 쫀드기와 달리 젤리 같은 식감을 지녔다. 하하는 박진주에게 “목포 쫀드기랑 울산 쫀드기 중에 뭐가 더 맛있냐”고 물었다. 박진주는 1초의 고민도 없이 울산 쫀드기를 선택했다.

다음을 맛본 간식은 물라면. 하하와 박진주는 초등학교로 향해 아이들에게 물라면에 대해 물어봤는데, 모든 학생들이 알 정도로 유명했다. 이어 맛본 물라면은 끓여먹는 라면과 또 다른 매력으로 두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신봉선과 이이경은 염통꼬치를, 유재석과 정준하, 이미주는 콩나물 어묵을 맛보러 갔다. 매콤한 맛의 콩나물 어묵을 맛보던 유재석과 이미주는 또 다른 만두의 등장에 당황하기도 했다. 하지만 곧 만두를 맛보며 그 맛에 감탄했다.

[유은영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