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이강인 향한 대박 러브콜, 'EPL 빅6+아틀레티코'...이걸 못 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이강인(21‧마요르카)을 향한 러브콜이 심상치 않다. 메가 클럽이 달라붙었다.

스페인 '마르카' 소속의 마요르카 담당 기자 후안미 산체스는 27일(한국시간) SNS를 통해 게시글 3개를 올렸다.

먼저, 한 질문자가 "네 말이 이해가 안 된다. 이강인의 바이아웃이 3,000만 유로가 아니라 1,700만 유로라고?(No se entiende lo que quieres decir. Quieres decir que mantenéis que la cláusula de Kang son 17M en lugar de 30?)"라고 물었고, 산체스는 "3,000만 유로면 이강인 한 명 반을 살 수 있다. 3,000만 유로는 아니다. 훨씬 적다(Con 30 te podrías llevar un Kang In y medio. No son 30, no. Ni de lejos.)"라고 답변했다.

계속해서 추가글을 올렸다. 그는 "이강인에게 관심을 보인 라리가 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맞다. 추가로 전달하고 싶은 것은 마요르카가 이미 아틀레티코에 공식 요청을 받았다는 것이다. '1월에 이강인을 영입하고 싶다'고(el Atlético de Madrid es el equipo de LaLiga que está interesado en Kang In Lee. Y añado: el Mallorca ya ha recibido una llamada formal del conjunto atlético interesándose por el jugador. "Lo queremos fichar en enero", han dicho al Mallorca.)"라고 작성했다.

마지막으로 "아틀레티코는 올겨울 당장 협상 테이블에 앉고 싶어 하나, 마요르카는 여름까지 응하지 않을 것이다. 이강인은 (여름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지금 들어온 오퍼에 열려있고, 오르텔스에게 협상을 해봤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팀은 톱 팀이다. 브라이튼이 아니다(El Atlético quiere sentarse a negociar pero el Mallorca no lo hará hasta verano. Kang In, consciente de la oportunidad que se le ha presentado en enero (en verano quién sabe), quiere que Ortells se ponga a negociar. Y el equipo de la Premier es uno TOP, no el Brighton.)"라고 알렸다.

더불어 마지막 글에 "우리가 알고 있는 빅6라고?(es del big 6?)"라는 댓글이 달리자, 그는 "맞다(Sí)"라고 전했다.

후안미 산체스는 마요르카 소식에서 1티어로 평가되는 기자다. 이에 따라 이강인을 향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빅6(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스널, 첼시, 토트넘 훗스퍼) 중 한 팀, 그리고 라리가의 아틀레티코가 관심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바이아웃이 거론된 이유는 하비에르 아기레 마요르카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의 바이아웃을 3,000만 유로(약 400억 원)로 거론했기 때문이다. 이에 후안미 산체스는 곧바로 반박하며 사실이 아님을 알렸다.

또, 일각에서 EPL 클럽을 브라이튼으로 밝혔는데, 이 역시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우리가 통상적으로 부르는 EPL 빅6 클럽이 이강인을 노리고 있었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맞이했으나, 현재로서 이적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마요르카는 핵심인 이강인을 최소 올 시즌까지는 지키고자 한다. 1,700만 유로(약 230억 원) 수준으로 알려진 이강인의 바이아웃을 지불하는 구단이 나타나야 떠날 수 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