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안철수 지원할 계획 전혀 없다"…연대설 일축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8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불거진 안철수 연대론에 선그어

더팩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불거진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의 연대론설을 일축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의 연대설을 일축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안철수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을 전망한 기사 링크와 함께 "전혀 안철수 의원을 지원하거나 연대할 계획이 없다"면서 "축사 내용을 실제로 보면 기사가 이렇게 날 수는 없다. 다시는 이런 기사를 내지 않았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오는 3월 8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불거진 안철수 연대론에 선을 그은 것이다.

이 전 대표와 안 의원은 그동안 '정치적 앙숙'으로 지내왔으나 지난 26일 펜앤드마이크 5주년 후원자 대회에서 악수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되며 눈길을 끌었다.

안철수 의원은 당시 축사에서 담론 위주의 기사 배열, 국제 뉴스 비율 증가, 글로벌 시각의 필요성 등을 언급했는데, 당시 이 전 대표는 "축사로 안 의원이 좋은 말씀을 해주셨다. 저도 공감하는 부분이 참 많았다"고 말했다.

당시 이 전 대표는 "정당의 민주적 운영, 그 틀 안에서 누구나 정치적 행동을 할 수 있는 그런 자유, 이런 것을 위해서 누군가는 목소리를 내야 할 것이다"면서 "내 마음대로 힘이 센 사람이 하는 것은 자유가 아니다"고 지적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