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AT마드리드, 이강인 겨울 영입 실패시 여름 재도전'…스페인 매체 보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마요르카의 이강인이 지난해 12월3일 카타르 도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포르투갈과 경기에서 한국 대표팀 일원으로 참가해 프리킥이 빗나가자 아쉬워하고 있다. 도하(카타르)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용일기자] 28일(한국시간) 스페인 스포츠 매체 ‘스포르트’ 인터넷판은 ‘아틀레티코가 이강인을 원한다’는 제하의 기사를 내보내며 올 1월 겨울 이적시장 영입 실패 시 여름 이적시장에 재도전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 올 시즌 가장 결정적인 선수 중 한 명’이라며 ‘여러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 팀이 그를 영입하려는 동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등장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이강인이 올 시즌 공격형 미드필더로 2골 4도움을 기록,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 체제에서 핵심 선수로 거듭났음을 소개했다.

또 ‘문도 데포르티보’ 보도를 인용하면서 ‘주앙 펠릭스가 첼시로, 마테우스 쿠냐가 울버햄턴으로 떠난 이후 공격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강인을 원하는 것’이라며 ‘사울 니게스마저 발렌시아로 떠나면 (이적 협상) 속도가 빨라질 수 있지만 올겨울 시장에서는 복잡해 보인다. 명시적으로 합의가 없다면 아틀레티코는 여름에 다시 시도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적료 2000만 유로(268억 원) 수준에서 이강인의 협상이 이뤄질 것으로 예측했다.

스포츠서울

이강인. 출처 | 마요르카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강인은 올겨울 자신에게 온 주요 팀 러브콜을 마요르카 구단이 거절한 것에 분노하고 있다. 최근 마요르카 구단 인스타그램과 팔로우를 취소하는 등 실망스러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마요르카 구단은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을 지급하는 조건이 아니면 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애초 그의 바이아웃 금액은 1700만 유로로 알려졌으나 최근 아기레 감독이 ‘3000만 유로(402억 원)’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스포르티’는 ‘이강인인 로히블랑코(아틀레티코 애칭)에서 뛰는 것을 기뻐할 것이나, 현재로서는 마요르카가 그를 이적시키려고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kyi048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