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日 유명 영화 감독 ‘성폭력 폭로’한 여배우, 극단 선택…열도 충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소노 시온 감독. 사진ㅣ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 유명 영화감독 소노 시온(62) 감독의 성폭력 사실을 폭로한 여배우가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

26일 일본 주간 슈칸분슌 등에 따르면, 소노 감독의 성범죄를 주장한 여배우가 올해 초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앞서 지난해 4월 일본 매체 주간 여성은 소노 감독이 여배우들에게 작품 출연을 빌미로 성행위를 강요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소노 감독은 한 여배우가 자신의 요구를 거부하자 다른 배우를 불러 그 배우 앞에서 관계를 했다. 다른 여배우들 역시 소노 감독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계속되지 소노 감독은 소속사를 통해 “관계자 분들께 폐를 끼친 점, 관객들을 포함한 여러분들께 소란을 피운 점 깊이 사죄드린다. 영화감독으로서 자각과 주위 분들에 대한 배려가 없었다”라고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이번 기사에) 사실과 다른 점이 많고 본인 이외의 관계자에게도 많은 불편을 끼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대리인을 통해 마땅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이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소노 감독은 여전히 성폭력 의혹에 대해 부인하고 있는 상태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폭로자가 사망하자 일본 열도는 충격에 빠졌다.

소노 감독은 17세에 ‘한밤중의 살의’라는 작품을 통해 시인으로 문학계에 먼저 등단했다. 그는 1985년 단편 다큐멘터리 ‘나는 소노 시온이다!’로 영화계에 발을 들였다. ‘자살 클럽(2002)’ ‘노리코의 식탁(2005)’ ‘러브 익스포저’(2008) ‘차가운 열대어(2010)’ 등으로 이름을 알렸으며, 영화 ‘두더지’(2013)로 베니스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하기도 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게’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