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경험치 충분히 쌓았다...1차 지명 슈퍼루키들의 2년차 시즌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최민우 기자] 일단 프로 무대의 맛은 봤다. 벽을 체감하기도 했지만, 발전 가능성은 충분히 보여줬다. 지난해 각광을 받았던 슈퍼 루키 삼총사가 2년차 시즌을 맞는다.

매년 신인들은 주목을 받지만, 2022년 유독 관심을 끈 이들이 있었다. 한화 이글스 문동주(20)와 KIA 타이거즈 김도영(20), 삼성 라이온즈 이재현(20) 등이 주인공이다. 이들은 각 팀 1차 지명으로 입단했다. 아직 프로 무대에서 기량을 만개하지 못했지만, 성장 가능성을 내비치며 1군에 녹아들었다. 부상과 부진에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발전의 밑거름이 된 값진 경험이 됐다. 이들은 모두 1군 스프링캠프에 합류했고, 이제 주전 도약을 꿈꾼다.

문동주는 광주 진흥고시절부터 유명세를 탔다. 157㎞ 강속구를 뿌리는 투수 유망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프로 무대에서도 위력적인 패스트볼을 뿌렸지만, 번번이 부상에 발목을 잡혔다. 13경기에서 28⅔이닝 1승 3패 2홀드 평균자책점 5.65를 기록하며 데뷔 시즌을 마쳤다.

그래도 성과는 있었다. 문동주는 한화의 세심한 관리 속에 부상을 털고 일어났고, 시즌 막바지 눈부신 호투를 펼쳤다. 특히 시즌 마지막 등판이었던 10월 3일 대전 SSG전에서는 5이닝 3실점을 기록하며 첫 승을 따냈다. 이날 경기 모습을 본 이강철 감독이 대표팀 선발 여부를 두고 고심할 정도로, 문동주는 좋은 피칭을 선보였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 동성고 출신 김도영은 1군에서 충분한 경험을 쌓았다. ‘제 2의 이종범’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프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부침을 겪기도 했지만, 계속해서 1군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고 그라운드에서 해결책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였다. 김도영은 103경기에서 53안타 3홈런 19타점 타율 0.237 출루율 0.312 장타율 0.362를 기록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고를 졸업한 이재현은 데뷔 시즌 75경기에서 54안타 7홈런 23타점 타율 0.235 장타율 0.343 OPS(출루율+장타율) 0.587을 기록했다. 부상 때문에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일발장타력을 뽐내며 강인한 인상을 남겼다. 김상수와 오선진의 이적으로 인해 생긴 삼성의 유격수 공백을 메울 적임자라는 평가다.

문동주와 김도영, 이재현 모두 성장곡선을 계속 이어간다면, 1군에 뿌리내릴 수 있다. 슈퍼루키라는 타이틀이 떨어진 2년차 시즌. 이들이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