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첫방 '꼭두의 계절' 김정현, 추락 후 꼭두로 강림…임수향 '오열'(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MBC '꼭두의 계절'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꼭두의 계절' 김정현이 꼭두로 나타났다.

27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극본 허준우 강이헌/연출 백수찬 김지훈)에서는 99년 만에 나타난 꼭두(김정현 분)의 모습이 담겼다.

응급의학과 전문의 한계절(임수향 분)은 지방 의대를 나와 시골 병원에 근무한다는 이유로 보호자에게 모욕을 당하고, 의료 소송까지 휘말리는 등 고군분투했다. 결국 재력가 보호자와 갈등을 풀지 못하고 부당하게 병원에서 해고됐다. 한계절은 병원을 떠나던 중, 넘어질 뻔한 위기에 엄마를 찾았고, 그 순간 도진우(꼭두, 김정현 분)가 나타나 한계절을 구했다. 그는 꽃반지 목걸이를 남기고, 홀연 사라졌다.

이후, 한계절은 자신이 찾던 남자를 필성병원 면접장에서 만났다. 한계절이 만난 꼭두는 필성병원 간담췌 외과 도진우 교수로, 필성병원 면접관으로 자리했다. 도진우는 환자를 살리기 위해서 간판이 필요하다는 한계절을 채용했고, 한계절은 도진우의 낙하산으로 필성병원에 입성했다.

이어 한계절이 도진우에게 꽃반지 목걸이를 돌려줬다. 그러나 도진우는 한계절을 구한 걸 기억하지 못했고, 꽃반지 목걸이조차 알지 못했다.

이후, 한계절은 자신이 장미순(정아미 분) 의료사고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채용된 사실을 알게 됐다. 장미순은 도진우의 담낭염 수술 중 사망했고, 도진우는 수술 전 지수연(오연아 분)이 CT 사진을 바꿔 생긴 일이라고 밝혔다. 이에 지수연은 실수를 인정하고 의료사고 소송 증언까지 약속했지만, 돌연 사라졌다.

도진우는 지수연이 있던 언주병원에서 한계절이 이사장 김필수(최광일 분)와 지수연의 대화를 들었다고 확신, 한계절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한계절은 필성병원 이사장 김필수의 눈 밖에 날 수 없어 도진우의 부탁을 거절했다. 이에 앞서 입양아라고 밝혔던 도진우는 의료사고로 죽은 장미순이 자신을 버린 친모였다고 고백했다. 한계절은 도진우의 말대로 당시 우연히 김필수와 지수연의 대화를 듣게 됐고, 이에 도진우에게 김필수가 지수연에게 CT 사진 바꿔치기를 지시한 사실을 알렸다.

한계절은 증언을 위해 법원을 향하던 중, 연락이 되지 않는 도진우를 찾아갔고, 도진우는 한계절의 눈앞에서 추락해 사경을 헤맸다. 도진우는 "미안해요"라며 눈을 감았고, 한계절은 오열하며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그 순간, 눈을 뜬 도진우가 멀쩡하게 일어나 태도를 돌변, "처음 보는 인간부터 죽여버린다고 했을 텐데!"라고 분노하며 한계절의 목을 졸랐다. 그런 도진우를 옥신(김인권 분)과 각신(차정화 분)이 지켜봤고, 그는 99년 만에 강림해 도진우 몸에 빙의한 꼭두로 드러났다. 이를 모르는 한계절은 사라진 도진우를 찾아다녔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김정현 분)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 의사 한계절(임수향 분)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금, 토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