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음주운전에 母 잃은 금쪽이, 연극 치료하다 "엄마 잘 가요" 오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채널A 예능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사고로 어머니를 잃고 약 9개월 동안 은둔 생활을 한 금쪽이가 세상으로 나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27일 채널A 예능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은둔 생활 중인 중학교 2학년 금쪽이의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스튜디오를 찾은 금쪽이 아버지는 "(금쪽이가) 방송 출연 이후 딱 하루 등교에 나서 유급을 면했다"며 "정말 기뻤다. 하지만 곧 다시 방에서 잘 나오지 않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어 아버지가 제보한 영상이 스튜디오에서 공개됐다. 영상 속에서 금쪽이는 솔루션을 거부하며 "할 수 있다는 희망 고문하지 말라", "저는 평범한 사람이 되는 건 글렀다", "(강요하면) 집을 나가든지 할 것" 등 극단적인 말을 해 충격을 안겼다.

이후 금쪽이가 연극 치료에 나서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연극에 흥미를 보이지 않던 금쪽이는 극 중 엄마와 아들이 갈등을 빚는 장면이 연출되자 몰입하기 시작했다.

머니투데이

/사진=채널A 예능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극을 보던 금쪽이는 어머니가 생각난 듯 결국 눈물을 보였다. 치료사가 "엄마한테 하고 싶은 말 없냐"고 묻자, 금쪽이는 "제가 잘못했던 것들 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금쪽이는 "저도 앞으로 열심히 할 테니까 (하늘에서) 지켜봐 달라"며 "엄마 잘 가요"라고 덧붙였다.

이후 금쪽이는 한층 밝아진 모습으로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거나 동생과 놀아줬다. 그러나 다음날이 되자 금쪽이는 또다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다시 은둔 생활을 했다.

오은영 박사는 "금쪽이가 환기 효과로 에너지를 얻었는데 그 에너지를 다 쓰고 방전이 된 상태"라며 "앞으로 이런 과정을 반복하게 될 거다. 겪어야 할 과정"이라고 분석했다. 또 "여전히 금쪽이는 (엄마의 죽음으로) 우울한 상태다. 하루아침에 좋아질 순 없다"며 "우울증의 종류는 외인성, 내인성이 있다. 금쪽이는 외부 요인으로 생긴 외인성 우울증"이라고 덧붙였다.

채태병 기자 ct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