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배구장에 ‘노마스크 함성’ 돌아온다, 31일부터 마스크 자율 착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구장에 ‘노마스크 함성’과 완전한 육성응원이 돌아온다.

KOVO(한국배구연맹)는 27일 “코로나 19 정부 방역방침에 따라 1월 31일부터 경기장 입장 관중 대상, 실내 마스크 자율적 착용으로 권고 시행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앞서 오는 30일부터 일부 시설을 제외한 장소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를 ‘권고’로 완화하기로 결정했다. 의료기관, 약국, 감염 취약시설, 대중교통을 제외한 실내장소에선 30일부터 의무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

매일경제

KOVO는 코로나19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31일부터 경기장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실내 마스크 자율적 착용을 권고로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31일 KOVO 여자부와 남자부 경기부터 경기장 안에서 관중들의 자율적 결정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김재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KOVO는 권고 완화 조치 이후 열리는 31일 오후 7시 열리는 여자부 KGC인삼공사-한국도로공사(대전), 남자부 우리카드-KB손해보험(장충) 경기부터 경기장 입장 관중이 자율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스크를 벗게 되면 코로나19 이전 시기처럼 ‘육성응원’과 ‘구호’등을 활용한 다양한 응원 등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다. 지자체별로 다른 규정이 적용됐었던 마스크 착용에 대한 전국적인 지침이 내려진 만큼 KOVO 여자부-남자부 전 경기에서 ‘노마스크 응원’을 다시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취식 등 제약이 있었던 스포츠 관람 환경도 확실히 개선돼 배구장을 찾는 관중이 더 늘어나는 효과도 있을 전망이다.

해당 소식이 알려진 이후 배구계 관계자는 “KOVO와 정부의 이번 마스크 자율 착용 결정을 반긴다”면서 “더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배구 관람이 가능해진 만큼 배구팬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전했다.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