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홍준표 vs 나경원 '설전'…"패스트트랙 사태 지도부 무책임" "망상 속 소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에 앞서 머리를 정리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나경원 전 의원이 2019년 선거법ㆍ고위공직자수사처(공수처)법 관련 물리적 충돌로 국민의힘 의원들이 무더기로 기소된 사건을 두고 27일 설전을 벌였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시 당 대표, 원내대표는 다음 해 공천이 걸린 의원들을 압박해 최전선에 내세웠고 책임지겠다고 호언장담한 그 지도부는 그 후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았다"고 썼다. 당시 당 대표는 황교안 전 총리, 원내대표는 나 전 의원이었다.

그는 "지도부가 나서서 검찰수사 단계에서 우리가 책임질 테니 우리 지시를 따른 의원들은 기소하지 말라고 협상이라도 했다면 전·현직 의원 수십 명이 정계 퇴출의 족쇄를 아직도 차고 있을까"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도부 무책임의 극치로 올해 안에 1심이 끝날 그 재판에 연루된 전·현직 의원들의 심정은 지금 어떨까"라며 "그래서 무책임하고 무능한 지도부를 만나면 의원들과 당원들만 피눈물 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최소한의 사실관계조차도 모르고 쓰는 망상 속의 소설이자 본인의 삐뚤어진 선입견이 가져온 억측일 뿐"이라고 받아쳤다.

나 전 의원은 "제가 그 당시 여당과 어떤 협상을 치열하게 하고 있었는지, 제가 원내대표직을 계속했더라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아마 홍준표 시장은 상상조차 못 할 것"이라며 "물론, 사실을 이야기해도 듣지도 않을 분"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지속해서 저를 비열하게 공격하는 그 정치적 의도는 짐작이 간다"면서도 "매일 같이 보여주시는 그 모습이 딱해서 저는 대꾸도 안 했지만 적어도 패스트트랙 재판에 관해 이런 허황된 왜곡을 하는 것만큼은 금도를 넘은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이투데이/김벼리 기자 (kimstar1215@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