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빙속 김민석, 벌금 800만 원 구형…동계 올림픽 출전 '적신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약식기소된 스피드스케이팅 중장거리 간판 김민석의 다음 동계올림픽 출전에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청주지검은 지난 19일 김민석을 벌금 800만 원에 약식 기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민석은 지난해 7월 22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술에 취한 채 자신의 승용차를 몰다가 보도블록 경계석에 충돌하는 사고를 낸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선수촌 인근 식당 폐쇄회로TV를 분석해 사고 전 김민석이 동료 선수 3명과 술을 마신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당시 김민석의 혈중알코올농도를 면허취소 수준으로 추정한 경찰은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아직 약식명령이 내려지지는 않았지만 현재 구형 금액 수준에서 벌금형이 결정된다면 김민석의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출전은 어려워집니다.

대한체육회의 국가대표 선발 및 운영 규정에 따르면 음주운전 등 관련 행위로 도로교통법 제148조 2의 처벌을 받은 사람으로서 500만 원 이상 벌금형을 선고받은 뒤 3년이 지나지 않았거나, 500만 원 미만 벌금형 선고 이후 2년이 지나지 않으면 국가대표로 뛸 수 없습니다.

김민석이 500만 원 이상의 벌금을 선고받으면 2026년 동계올림픽에는 국가대표로 복귀할 수 없습니다.

판결에 불복할 경우 정식 재판을 청구할 수 있지만, 형이 확정되기까지 몇 개월이 걸릴 전망입니다.

이 경우 정식 재판을 통해 500만 원 미만의 벌금형을 받더라도 2년간 국가대표 자격이 박탈되기 때문에 대표팀 선발 일정 등을 고려할 때 차기 올림픽 출전은 불투명합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영성 기자(ys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