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삼성화재, 2030 비전 선포…"보험 넘어 미래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6일 창립기념일에 2030 비전선포식
홍원학 사장 "앞으로의 70년 열자"


더팩트

홍원학 대표가 지난 26일 삼성화재 창립 71주년을 맞아 중장기 비전을 발표했다. /삼성화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황원영 기자] 삼성화재가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한 새로운 중장기 비전으로 "Be the Future, Beyond Insurance(보험을 넘어 미래가 되자)"를 선포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창립기념일인 지난 26일 개최한 '2030 비전 선포식'에서 이 같은 비전을 공개했다. 새 비전은 기존 보험업의 테두리를 넘은 미래 지향점을 제시하고, 이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비전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바텀 업' 방식으로 수립됐다. 설문조사로 선발된 30명의 '넥스트 크루'가 2차례의 합숙 워크숍을 통해 비전을 제안하고, 전국 사업장 순회 전시와 외부 전문가 의견 청취, 경영진 논의 등 정교화 과정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홍원학 사장은 "창립 70주년을 넘어 앞으로의 70년을 열기 위해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새로운 비전이 만들어졌다"며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이번 비전은 그 자체로 설득력이 있으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삼성화재의 미래를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생활서비스 기업(Pay to Care) △전 세계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글로벌 금융기업(Local to Global) △디지털 기반 사업 모델을 혁신하는 선도기술 기업(Product to Platform)으로 재정의했다.

홍 사장은 또한 "임직원 스스로 정한 일하는 방식인 'WAVE'를 실천해 달라"며 "임직원 본인의 비전 또한 회사의 비전에 맞춰 새롭게 만들어 보자"고 주문했다.

'WAVE'는 삼성화재 임직원들이 스스로 만든 핵심가치와 행동원칙으로 △We Respect(서로 존중) △Act Bravely(용기 있게 도전) △Value-up together(함께 성장) △Enabling People(고객과 사회에 기여) 등 4가지로 구성됐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