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29살에 미국 고등학교 입학한 한국인 여성…학생들 불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이를 속여 미국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체포된 29살 한국인 여성. CBS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9살의 한국인 여성이 미국 뉴저지주에서 서류를 위조해 공립고등학교에 입학해 수업을 듣다가 나흘 만에 체포되어 학교 관계자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WABC 방송 등은 26일(현지시간) 뉴저지주 뉴브런즈윅 경찰국이 나이를 속이려고 정부 공문서를 위조한 혐의로 신모(29)씨를 기소했다고 밝혔다. 미국 매체는 신씨의 실명을 공개적으로 보도했다.

신씨는 교육위원회에 가짜 출생증명서를 제출해 나이를 속여 뉴브런즈윅의 한 공립고교에 학생으로 등록해 4일간 학교에 출석하여 수업을 들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사건으로 해당 학교의 학생과 학부모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 불안해하고 있다고 지역 매체들은 전했다.
서울신문

한국 여성이 가짜 서류로 4일간 다닌 미국 뉴저지주 뉴브런즈윅 고등학교. wabc 방송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 학생은 WABC와의 인터뷰에서 “모두가 무서워하고 있다. 몇몇 학생들은 그 여성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알려줬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신입생인 척했지만 그 나이대로 보이지 않아서 놀랬다”고 했다.

신씨는 문가에 앉아 강의에 참여했으며 같이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에게 ‘함께 어울리자’며 연락했으나 아무도 제의에 응하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한국인 여성으로 인해 미국 뉴저지주의 허술한 입학 시스템도 문제가 되고 있다.

뉴저지주는 공립학교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하지 않거나 충분한 서류를 모두 제출하지 않아도 즉각 학생들을 등록시키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번 사건으로 학교 이사회는 입학 절차에 대한 재검토를 하고 있다.

윤창수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