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인도네시아, 신태용 감독 교체 없다…'경질설' 일축 "올해 말까지 함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축구협회(PSSI)가 신태용 감독 교체설을 부인했다.

26일(현지시간) 국영 안타라 통신 등 현지 언론은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가 올해 말까지 신 감독과 계약 기간을 지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유누스 누시 PSSI 사무총장은 전날 기자들을 만나 “우리는 신 감독 체제를 유지할 것”이라며 올해 말로 예정된 신 감독과의 계약 기간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신 감독의 교체 의견은 이달 중순 막을 내린 2022 아세안축구연맹(AFF) 미쓰비시일렉트릭컵에서 비롯됐다.

인도네시아가 박항서 감독이 이끈 베트남을 넘지 못하고 4강에 머물면서 신 감독을 교체해야 한다는 일부 목소리가 있었던 것. 인도네시아는 과거 2020년 있었던 해당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하지만 PSSI 측은 감독 경질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신 감독의 업적과 발전 가능성을 고려해 현 체제를 유지하기로 결정한 것. 이에 따라 신 감독이 오는 3월부터 우즈베키스탄에서 열리는 U-20 아시안컵을 준비한다.

현재 신 감독은 2019년부터 인도네시아 A대표팀, 23세 이하(U-23),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을 겸하고 있다.

신 감독의 지휘 아래 2020 AFF컵 준우승,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본선 진출 등의 성적을 거뒀다. 그 결과 인도네시아의 피파 랭킹은 179위에서 151위까지 상승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