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삼바 존 림 사장, 글로벌 영업 겸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방보경 기자 =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장이 대표이사직과 함께 글로벌 영업까지 도맡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오는 27일 실적 공개를 앞두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사 동향에 관심이 쏠리는 국면이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존 림 사장은 대표이사직과 글로벌 영업총괄 업무를 겸직한다. 기존에 글로벌영업센터장은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출신인 제임스 박 부사장이 맡았다. 지난해 박 부사장이 회사를 떠나면서 공석인 자리를 존 림 사장이 맡게 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에 따르면 영업업무가 중요한 위치인 만큼 존 림 사장이 겸임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영업센터장은 수주를 총괄할 뿐 아니라 CMO 사업에서도 핵심이 된다.

뉴스핌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들어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원 거취에 변동이 생기면서 인사 변동사항에 관심이 쏠리는 상황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1일 다케다제약 출신 데이비드 리를 상무로 영입한 바 있다. 데이비드 리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팀에서 팀장을 맡아 고객사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게 됐다. 업계에서는 임원급 인력 투입으로 CDMO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임원뿐 아니라 총 인력도 꾸준히 늘려 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직원 수는 총 4475명이었다. 2019년 2587명, 2020년 2886명에서 2021년에는 3959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결산실적을 발표한다. 26일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지난 3분기 매출액은 8730억원이고, 영업이익은 3247억원으로 전년대비 94% 늘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원을 돌파했다.

hello@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