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아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미국 빌보드 15주 연속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롱런하고 있다.

아이브(IVE)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6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2월 10일 자)에 따르면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97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 120위에 진입했다.

이로써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1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하며 누적 51주째 차트에 랭크되는 기록을 세웠다.

앞서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18일 자 빌보드 차트에 데뷔곡 '일레븐'으로 처음 등장한 이후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와 '애프터 라이크'로 연이어 공백 없이 차트에 연속 진입 중이다.

더불어 '빌보드 재팬 핫 100' 12월 10일 자 차트에 '일레븐'이 재진입해 31위에 자리 잡았고, '애프터 라이크'는 72위를 기록해 15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다. '히츠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싱가포르 차트에서는 지난주 '애프터 라이크'로 24위에 재진입한 이후 2계단 상승해 22위로 자리 잡았다.

'히츠 오브 더 월드' 한국 차트에서도 6주째 5위에 안착해 있는 '애프터 라이크'는 15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고, 32주째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러브 다이브'는 전주 대비 2계단 상승해 7위에 자리했다. '일레븐'은 19위에 랭크됐다.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를 통해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차트에 29주 연속 진입해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우는 등 발매한 단 3장의 싱글 앨범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빌보드 2022년 연말 결산 차트 '빌보드 글로벌 200'을 비롯해 '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 아티스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아티스트'까지 총 4개의 차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3일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열리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저팬'에 참석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이와 함께 멤버 장원영이 2년 연속 MC를 맡아 시상식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