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주의 전자뉴스] "올해 어려운 상황서도 선방" 전자업계, 연말 포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이번 주(12월5일~12월9일)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행사가 열렸다. 행사에서 국내 중견,중소 가전기업들이 이름을 올리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본격적인 연말을 맞아 목표치보다 한층 높은 판매량을 달성한 기업들도 쾌재를 불렀다.

◆전자랜드, 12월 연말 이벤트 실시…리조트 숙박권 증정한다=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연말 맞이 리조트 숙박권 증정 행사를 선보인다.

12월 한 달 동안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1000만원 이상 다품목으로 구매하면 켄싱턴리조트 또는 한화리조트 2박 3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전자랜드는 구매 가전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및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후 2023년 1월 15일까지 완불한 고객 전원에게 숙박권을 증정한다. 숙박권은 1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또 11월부터 진행한 블랙파워세일도 12월 한 달간 이어서 진행한다. 행사 기간 전자랜드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블랙파워세일 행사 기간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의 34개 모델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밀레 식기세척기 2종, 독일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평가 1위=밀레의 식기세척기 G 7000 시리즈 2종이 2022년 독일 최고 권위의 소비자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Stiftung Warentest)' 평가에서 종합 점수 1위에 올랐다.

1위를 수상한 2종의 식기세척기는 'G 7160 SCVi 오토도스(AutoDos)' 와 'G 7110 SCi 오토도스(AutoDos)'로 두 기종에 탑재된 오토센서세척 프로그램이 '자동화 프로그램' 부문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쿠첸 '121 밥솥', 연말 맞아 전국 가전 매장서 할인=쿠첸(대표 박재순)이 연말을 맞아 121 밥솥 외 베스트셀러 밥솥 시리즈를 전국 유통 매장에서 할인가에 선보이는 '2022 쿠첸 연말 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는 오는 15일까지다. 기간 내 롯데하이마트와 삼성 디지털프라자, LG베스트샵, 전자랜드,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대구백화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막된다. 대상 제품은 ▲121 밥솥(6인용, 10인용) ▲121 마스터 플러스 밥솥(6인용, 10인용) ▲파워락 밥솥 시리즈(6인용, 10인용) ▲트리플 밥솥(6인용)이다.

쿠첸은 이번 행사 동안 밥솥 구매 고객 121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고객은 구매 영수증을 촬영한 뒤, 각 매장 쿠첸 행사 안내장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해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오는 1월 13일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발표되며, 당첨된 고객에게는 ▲일본 후쿠오카 온천 3박 4일권 ▲대명리조트 스키 전일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이 증정될 예정이다.

◆쿠쿠전자,쿠쿠홈시스, 무역의 날 '5천만 불 수출의 탑' 각각 수상=쿠쿠전자,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각각 수상했다.무역의 날은 1954년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기념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KITA)가 주최한다.

쿠쿠전자는 2006년 1000만 불 탑을 시작으로 2016년 5000만 불탑까지 총 4회의 수출탑을 수상했다. 쿠쿠홈시스는 올해 처음으로 5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쿠쿠홈시스는 동남아 시장인 말레이시아, 싱가폴, 브루나이, 인도네시아, 인도를 비롯해 미국, 러시아, 이란, 중국 등 법인 분할 후 16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생활가전기업으로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세라젬, '제59회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세라젬 이경수 대표가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세라젬은 1999년 첫 미국 수출에 성공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 유럽 등에 차례로 진출하는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현재 세계 70여개국에 진출해 2500여개의 글로벌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엔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 직영점 3곳을 동시 오픈한 것으로 시작으로 지난 9월 2개 매장을 추가로 여는 등 미국 시장 공략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세라젬은 내년부터 직영 오프라인 매장을 통한 고객 중심의 체험마케팅을 더욱 확대,고도화하고 해외시장에 적극 접목해 수출 확대와 국산 척추 의료가전의 글로벌 시장 리더십 제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레노버, 구글과 손잡고 호수돈여중에 미래형 스마트 교육 비전 제시=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글과 손잡고 대전 호수돈여자중학교에 스마트 기기와 구글 교육 솔루션을 제공, 학생들이 교육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고 미래형 스마트 교육의 비전을 제시했다.

대전형 혁신학교 호수돈여중은 2학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10개 교과목에 레노버 스마트 기기와 구글 워크스페이스 포 에듀케이션을 적용했다. 한국레노버는 최적의 스마트 클래스룸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2학년 담당 교사 전원에게 전문성 개발 교육(PD Session)을 함께 제공했다.

◆낫싱, 스마트폰,무선이어폰 등 제품 누적 판매량 100만대 돌파=낫싱의 '낫싱 폰원' '낫싱 이어원' '낫싱 이어스틱' 등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100만대를 동파했다.런던에 본사를 둔 낫싱은 자사의 매출 규모가 2021년 기준 2000만 달러에 비해 10배 이상 성장해 올해는 약 2억5000만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전체 직원 수는 2021년 176명에서 올해 12월 기준 433명으로 증가했다.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캐슬', 출시 10일 만 누적 매출 30억 돌파=바디프랜드가 지난달 출시한 신제품 안마의자 '캐슬(Castle)'이 출시 10일 만에 누적 매출 30억을 돌파했다. 출시 후 10일 만에 누적 판매량 824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바디프랜드는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고객이 다양함에 따라 각 니즈에 맞춘 직업군별 맞춤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특히 홈쇼핑 단독 특가로 출시해 더욱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 높은 모델로 반응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니콘, '니콘 포토 콘테스트 2022-2023' 심사위원단 공개=니콘은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사진대회 '니콘 포토 콘테스트 2022-2023(Nikon Photo Contest 2022-2023)'의 심사위원단을 공개했다.

올해로 39회째를 맞은 니콘 포토 콘테스트는 전 세계 전문 사진작가와 아마추어 사진작가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니콘에서 주최하는 글로벌 사진 대회다.

이번에 선정된 심사위원단은 포토저널리즘, 광고, 패션, 환경단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인물들로 구성됐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사라 린(Sarah Leen)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첫 여성 사진 디렉터이자 대학시절 '올해의 대학 사진작가상'을 받은 최초의 여성이다.

◆전자랜드쇼핑몰, 리퍼브 경매 이벤트 진행=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오는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동안 리퍼브 상품을 경매 형식으로 판매하는 '리퍼브 경매 이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퍼브 경매 이벤트는 행사 기간 이벤트 페이지에서 상품 테마별로 하루씩 진행되며, 매일 정오에 시작해 다음 날 오전 11시 직전에 마감된다. 상품 테마는 총 6개이며 이벤트 첫날부터 ▲클린한 집 ▲IT로 즐겁게 ▲키친 특집(1) ▲리빙&욕실 ▲키친 특집(2) ▲인기템 앵콜의 테마에 맞춰 순서대로 진행된다. 테마에 따라 청소기, 제습기, 게임기, 프린터, 모니터, 커피머신, 안마의자, 전자레인지, 에어컨, 면도기 등의 다양한 제품을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SK매직,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성장과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광고인 자긍심 고취하고자 마련됐으며, 올해는 통합마케팅 및 마케팅/캠페인, 퍼포먼스, 크리에이티브, 테크/솔루션 및 특별 부문 등 4개 부문, 총 18개 분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된다.

SK매직은 유튜브 콘텐츠 '매트리스 편'으로 유튜브 광고 소재 및 기획력 등을 인정 받아 크리에이티브 부문 은상으로 선정됐다.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유머와 반전 요소를 가미한 '펀포메이션' 콘텐츠란 점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

◆쿠쿠전자, 7회 연속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을 부여받았다. 쿠쿠는 지난 2005년 최초로 SQ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까지 총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고 한국 서비스 진흥 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 인증제도(이하 SQ인증)는 고객만족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서비스 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공표하는 제도이다.

◆캐논코리아, 셀피 CP1500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 출시=캐논코리아(대표 박정우)가 디즈니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셀피 CP1500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를 출시했다. 캐논플렉스, 캐논 이스토어, 직영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식 가격은 CP1500 판매가와 동일한 18만9000원이다.

캐논코리아는 포토프린터 셀피 CP1500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억을 선물해주는 '미키와 친구들'과 같은 존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한정판 '셀피 CP1500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번 패키지는 셀피 CP1500 제품과 함께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도날드 덕' 등 오랜 시간 널리 사랑받아온 미키와 친구들 캐릭터가 그려진 ▲전용 파우치 ▲포토 앨범으로 구성했다.

◆유니버설 로봇, 고하중 협동로봇 'UR20' 공개=유니버설 로봇이 고하중 협동로봇 신제품 'UR20'을 공개했다.신제품 UR20은 20kg 가반하중(협동로봇이 들어 올릴 수 있는 최대 무게)의 협동 로봇으로 기존 유니버설 로봇 제품대비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 작업반경은 1750mm로, 유로 팔레트(Euro Pallet, 유럽 표준 팔레트)의 전체 높이까지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작은 면적에도 설치가 가능해 추가 설비 없이 포장 및 팔레타이징에서의 더 편리해진 작업을 보장한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