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단박보도] 식약처, 김장용 식자재 식품위생법 위반 21곳 행정처분 요청 (종합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식약처, 김장용 식자재 식품위생법 위반 21곳 행정처분 요청

CBC뉴스

김치 자료사진.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김장철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의 선제적 안전관리를 위해 김장용 식재료를 제조·판매하는 업체 총 1980곳을 지난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 등을 위반한 21곳을 적발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절임배추, 고춧가루, 젓갈, 향신료가공품(다진마늘 등) 등을 제조·판매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했으며, 합동 점검과 함께 김장용 식재료에 대해 국내 유통제품 수거·검사와 수입제품의 통관단계 정밀검사도 실시했다.

점검 결과, 주요 위반내용은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6건), 자가품질검사 미실시(5건), 건강진단 미실시(4건),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2건), 품목제조변경 미보고(2건), 무등록 영업(1건), 표시기준 위반(1건)이다.

또한 국내 유통제품 총 723건의 수거·검사 결과 현재까지 검사가 완료된 446건 가운데 1건은 부적합 판정돼 폐기했고, 수입제품 총 259건의 통관단계 정밀검사 결과 5건이 부적합 판정돼 통관을 차단했으며 향후 반송·폐기 등 조치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 과천시, 단독주택 밀집 지역 등 불법 주·정차 문제 해결 나서

과천시가 별양동과 중앙동 등 상업시설 및 단독주택 밀집 지역의 불법 주·정차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혀 이목이 집중된다.

과천시는 최근 신계용 과천시장과 과천소방서 등 유관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불법주차 통합솔루션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시스템 안정화 작업과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뒤 이르면 내년 초부터 스마트 불법주차 통합솔루션을 가동키로 했다.

스마트 불법주차 통합솔루션은 소화전 앞 등 주차금지구역에 불법 주정차 차량이 발생하면 운전자에게 인근 공영주차장의 주차 가능 면수와 주차장까지의 이동 경로를 제공해 이동 주차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과천시는 해당 솔루션 적용을 위해 버스장착형 불법주차 무인단속 시스템(9대), 스마트소화전(14개소), 이동식 실시간 불법주차 모니터링 시스템(24개소), 공영주차장 실시간 주차정보 수집 시스템(808면), 주차정보 제공 미디어보드 시스템(3개소)을 구축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정보통신 기술에 기반한 주차정보 수집과 정보전달이 용이해졌다.

특히, 시는 앞으로 솔루션이 운영되면 신속한 주차정보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불법 주·정차에 대한 통계 및 분석 자료 확보가 가능하게 돼 이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교통정책 수립과 추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불법주정차 차량에 대한 이동 주차 안내는 주차단속 알림시스템을 신청한 운전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과천시는 주차단속 알림시스템에 대한 홍보와 주차정보가 제공되는 스마트폰 어플 '과천마당'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전라남도, 카타르 월드컵 현장에서 '전남 관광' 알린다

전라남도와 전남관광재단은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열리는 도하 중심부 코니시(Al Corniche) 해변에서 대한민국 지자체를 대표해 18일까지 10일간 전남 관광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남 관광 홍보 이벤트는 전남도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카타르한국대사관 등의 협업으로 이뤄진다고 한다.

월드컵 기간 중 카타르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약 200만 명의 관광객과 중동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 홍보관에서 전남 관광 홍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전남 방문의 해 및 전남 웰니스 관광자원 홍보 영상 등을 옥외 송출하고, 전남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와 케이(K)-드라마 전남 촬영지 등이 담긴 전남 관광 홍보 책자를 배부한다. 중동 엠지(MZ)세대와 전 세계 월드컵 팬층을 대상으로 전남 홍보관 누리소통망(SNS) 인증샷 이벤트를 통한 기념품 제공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전남을 알린다.

전남도는 지난 5월 전 세계 인구의 25%를 차지하는 19억 무슬림 중동 관광 시장 신규 개척을 위해 한국 지자체 대표로 중동 관광 로드쇼에서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중동 관광객 전남 유치를 위한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여행사 등과의 협약(MOU)도 했다.

또한 무슬림 관광객 유치를 위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두바이 등 국가를 대상으로 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중동 미디어·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전남 관광 인지도 제고를 통한 중동 관광 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관광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ko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