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단독] '월드컵 스타' 조규성, 유느님 만난다…'유퀴즈'로 첫 예능(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조규성/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1

2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조규성/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컵 스타' 조규성이 '유느님' 유재석을 만난다.(관련 기사 2022년 12월9일 오전 뉴스1 단독 보도…[단독] '월드컵 스타' 급부상 조규성, '유퀴즈' 뜬다…예능 첫등장)

9일 뉴스1 확인 결과, 2022 피파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스타로 떠오른 조규성은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에 출연을 확정하고, 현재 촬영 일정을 조율 중이다.

전북 현대 소속으로 K리그 득점왕 출신인 조규성은 월드컵 국가대표팀에 합류해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스타로 떠올랐다. 지난달 28일 열린 가나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온 국민을 열광하게 한 그는 폭발적인 기량은 물론 훤칠한 비주얼로도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월드컵 전에 2만명에서 현재 280만명으로 급증한 것도 그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대목. 조규성이 관심 속에서 '유퀴즈'에 출연해 다양한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유퀴즈'는 유재석과 조세호의 매끄러운 진행을 장점으로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 출연자의 선호도가 높은 것은 물론, 시청자들도 좋아하는 스타가 출연하길 바라는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조규성 역시 월드컵 기간 팬들의 '출연 요청'이 쏟아진 스타 중 하나다. 특히 진행자 중 한 명인 조세호의 아버지도 이름이 조규성씨인 것으로 알려져, 두 사람의 특별한 케미스트리도 기대 포인트다.

16강 진출로 월드컵 대표팀의 일거수 일투족에 국민적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방송 출연 소식도 속속 전해질 전망이다. 앞서 황희찬이 MBC '뉴스데스크'에 출연했고, 조규성도 오는 10일 채널A '뉴스A'에 출연한다.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씨는 오는 14일 '유퀴즈'에 출연하며, 이후 조규성이 배턴을 이어받아 축구열기를 더 이어갈 예정이다.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