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상촬영 지원을 통해 제작한 영상이 상세페이지보다 훨씬 효과적이더라고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 메이페어 가람오브네이쳐 탄탄제작소]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메어페어, 실질적인 도움 커

한국일보

IDEAKOKO icicool(아이시쿨) 넥밴드 클래식 . 메이페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메이페어는 플랫폼 IDEAKOKO를 설립하여 쿨링 제품을 생산·유통하는 업체이다. 대표 상품인 icicool 쿨링 넥밴드 제품은 28도 이하의 환경에서 얼어있는 성질을 가진 물질을 이용하여 전기 장치인 냉장고 등에 넣지 않아도 상온에서 얼어있는 혁신적인 쿨링 기술을 이용해 시원함을 선사한다. 또한, 결로 현상이 없으며 EU REACH 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았으며 소재도 튼튼하고 가벼워 보관이 용이하여 휴대 간편한 반영구적인 상품이다.

김건우 대표는 “시작 단계의 작은 회사로 좋은 기술은 가졌지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어 뚜렷한 한계가 존재했다”고 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위해 해당 사업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영상 촬영 지원을 통해 페이지의 상세 내용만으로 설명하는 것보다 더욱 풍부하게 제품을 설명할 수 있었고, 빠른 시간 내에 고객들에게 시각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었다. 또한 다른 업체와의 미팅에서도 유용하게 제품을 설명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하며 “제작된 영상을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 업로드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온라인 상에 홍보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실질적인 도움이 컸다”고 밝혔다.

가람오브네이쳐, 매출 3배 성장해

한국일보

바이셀렉티드 리커버링 올마이티 크림 . 가람오브네이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람오브네이쳐는 대구한의대학교 약리학 연구원들이 모여 설립한 천연한방화장품 브랜드 바이셀렉티드 제조 업체이다. 인기 상품인 리커버링 올마이티 크림에 첨가된 황련해독탕 레시피는 동의보감으로 전해져 열로 인하여 발생한 증상 및 피부질환들을 해독해 주며 황금, 황련, 황백, 치자로 구성되어 피부가 가렵고 붉어지는 붉음증 증상을 지닌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다. 또한, 보습을 강화시키기 위해 botaniceutical-10 특허 원료와 시어버터가 첨가되었으며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첨가하여 보습, 영양,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온 가족 페이스&바디 겸용 제품이다.

오성음 대표는 “국내에 많은 소상공인들이 판로와 마케팅이라는 벽에 막혀 좌절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한국일보에서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해 도움을 받고자 했다”고 밝혔다. 또한 오 대표는 “지원사업 전 대비 전광판 광고, 라이브커머스 등 지원사업 참여 후 국내 온·오프라인 매출이 약 300% 성장하였으며,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제품을 문의하고 찾으시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상품이 품절되기도 하며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탄탄제작소, 하반기 매출 20% 상승

한국일보

꼬마연탄핫팩 . 탄탄제작소 제공


탄탄제작소는 친환경 패브릭 다회용 생활 용품을 제작하는 업체이다. 꼬마연탄핫팩은 한번 사용하고 버려지는 일회용 핫팩 대신 재사용이 가능한 다회용 곡물 핫팩으로 100% 순면과 천연 팥으로 만들어 전자레인지에 데워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지영 대표는 “탄탄제작소 및 상품에 대한 홍보를 다양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상세페이지와 라이브커머스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다. 신상품이 출시되었지만 제조부터 홍보 및 판매까지 해야 하는 소상공인이라 막막했다. 홍보에 직접적인 비용을 들이는게 매우 부담스러웠는데 이번 지원 사업으로 큰 도움을 받았다. 덕분에 하반기 매출 20%정도 신장되었다. 온라인 판매 지원 사업을 통해 매출이 더욱 올라 기쁘다”고 밝혔다.

송민경 인턴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