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국립 서울과기대, 외국인 유학생과 파주 DMZ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립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는 12월 3일(토) 서울과기대 외국인 유학생의 다양한 한국 체험을 위해 경기도 파주 DMZ를 방문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한국의 DMZ를 소개하고 외국인 유학생 간 인적교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 행사에는 서울과기대 재학생 및 한국어과정 학생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은 ▲임진각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 파주 DMZ내 다양하고 의미있는 공간을 방문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의 DMZ를 방문하는 느낌이 새로웠다.”, “하루빨리 남북이 평화롭게 왕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면서 한국의 파주 DMZ를 방문한 소감을 전했다.

이채원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장은 “한국의 파주 DMZ를 방문한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라며, 유학생들이 향후 각 나라에서 평화 전도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기대 국제교류처는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 생활 만족도 제고를 위해 국선도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체육행사, 가을 피크닉, 무비 나이트 등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 퀴즈대회 및 종강 파티 등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