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국가기술표준원 지정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 현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센터장 박은정)’가 12월 8일(목) 경희대 서울캠퍼스 (구)이과대학 서관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현판식을 개최한다. 현판식에는 경희대 권오병 (서울)학무부총장과 김성완 의무부총장, 보건복지위 최종윤 의원, 국가기술표준원 오광해 표준정책국장, 국가 참조표준센터 박승남 센터장 등이 참석한다.

지난 11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생활 속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세상과 산업을 만들기 위한 해법으로 경희대학교 환경독성보건연구센터를 국가참조표준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 (보건·의료 분야)로 지정했다. 이 센터는 생활화학제품 속 화학물질의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를 생산·수집·정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더불어, 관련 기업에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를 제공하고 자문을 통해 안전한 제품 생산을 유도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국가기술표준원은 경희대학교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가 국민의 호흡기 건강과 관련된 국가참조표준데이터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해 ‘화학물질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본 센터는 2022년 11월 8일부터 5년간 지정되었으며, 센터업무 수행 능력에 따라 심의를 거쳐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행사는 △참석자 차담회 △축사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 소개 △지정서 수여 △기념촬영 △호흡기 안전성 데이터센터 현판 제막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