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문화포장에 '찾아라 맛있는 TV'의 백헌석 이엘티비 대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 14일 서울 코엑스

뉴스1

백헌석 이엘티비 대표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대한민국을 빛낸 우수 콘텐츠를 가려내고 콘텐츠 관계자를 격려하는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이 오는 1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 14회를 맞이한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는 정부포상으로 △해외진출유공 포상,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포상, △게임산업발전유공 포상 3개 분야 21명, 분야별 작품 시상으로 △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만화 대상 3개 부문 15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문화포장은 백헌석 ㈜이엘티비 대표이사가 수훈한다. 백 대표는 '요리보고 세계보고', '찾아라 맛있는 티브이(TV)' 등 음식문화 관련 프로그램을 20여 년간 제작해온 음식문화 전문 연출가다.

해외진출유공 부문에서는 레드아이스 스튜디오 장정숙 대표와 아이코닉스 최종일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는 '지금 우리 학교는'의 ㈜필름몬스터 이재규 감독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최정남 ㈜씨제이이엔엠 연출가(PD)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는 이영일 ㈜해긴 대표이사와 김동규 하이디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부문에서는 '지금 우리 학교는'의 ㈜필름몬스터 이재규 감독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최정남 ㈜씨제이이엔엠 연출가(PD)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애니메이션 부문에서는 ㈜명필름의 장편 애니메이션 '태일이'가 대통령상을 받는다. 캐릭터 부문에서는 롯데홈쇼핑의 '벨리곰'이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만화 부문에서는 무속을 주요 소재로 한 구아진 작가의 웹툰 '미래의 골동품 가게'가 대통령상을 수상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올해 수상자들은 방송, 수출,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한국문화(케이컬처)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는 데 많은 기여를 했다"며 "문체부도 정책금융 확대, 케이팝과 영화, 게임 등 분야별 콘텐츠 육성, 수출 지원 등 한국 콘텐츠의 확산을 위해 지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