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日갑부 마에자와 "내년 엿새간 달 여행, 빅뱅 탑도 함께 간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뷰·의료 테스트 통과한 아티스트 8명 최종 선발

마에자와 "달 여행 경험, 지구·인류 기여에 사용하길"

뉴스1

9일 마에자와 유사쿠가 공개한 '2023 달 일주 여행' 함께할 최종 멤버. 왼쪽부터 케이틀린 패링턴(예비), 브레던 홀, 팀 도드, 예미AD, 빅뱅 탑, 마에자와 유사쿠(가운데), 스티브 아오키, 리아논 아담, 카림 일리야, 데브 조시, 미유(예비) 등 10명이다. (마에자와 유사쿠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2022.12.0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일본 갑부 마에자와 유사쿠가 K팝스타 빅뱅 탑(본명 최승현·35)과 내년 스페이스X 로켓을 타고 달 여행에 나선다는 사실이 9일 공식 확인됐다.

AFP통신에 따르면 일본 최대 온라인 의류 쇼핑몰 '조조타운' 창업자 마에자와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2023년 자신과 함께 달 여행에 나설 8명의 탑승자 명단을 공개했다. 마에자와는 이들 경비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최종 8인에는 빅뱅 탑, 일본계 미국인 DJ 겸 음악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 미 유튜버 팀 도드, 체코 아티스트 예미AD, 아일랜드 사진작가 리아논 아담, 영국 사진작가 카림 일리야, 미 영화제작자 브레던 홀, 인도 배우 데브 조시 등이다.

이 밖에도 미 스노보드 선수 케이틀린 패링턴과 일본 무용수 미유 등 2명은 예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마에자와는 "지구를 떠나 달로 여행하고 돌아오는 것에 따른 책임을 모두가 인식하길 바란다"며 "그들은 이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것이고 저는 이 기회를 지구와 인류에 기여하는 데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마에자와는 지난해 12월20일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 로켓을 타고 12일간 우주여행을 마치고 무사 귀국했다. 이로써 국제우주정거장(ISS)을 여행한 첫 일본인이 됐다. 당시 그가 달 탐사에 지불한 비용은 100억엔(약 963억8100만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마에자와는 오는 2023년 두 번째 달 여행을 계획했다. 당초 그는 자신이 선정한 6~8명 아티스트를 초청해 동행할 계획이었으나 희망자 온라인 신청을 통한 경쟁 선발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후 사전 인터뷰 및 의료 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멤버를 선발했다.

한편 이번 달 여행은 달 표면에 착륙하지 않고 6일간 일주하게 된다고 통신은 전했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