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준석 "전장연 사태, 무릎 꿇고 언플하던 사람들 책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장연(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사태는 올 초에 전장연의 불법시위에 무릎 꿇고 언플하던 사람들이 책임지면 되는데…”라며 “그럴 리 없죠. 후안무치하니깐”이라고 적었다.

세계일보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8일 페이스북에 적은 글. 이준석 페이스북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전 대표의 이 메시지는 이날 서울시가 전장연이 출근길 시위를 진행하는 지하철역을 필요시 무정차 통과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반응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날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는 필요시 무정차 통과를 시행할 계획이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부 사항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7월에는 전장연 시위로 서울 지하철 4호선 운행이 지연된 일을 두고 “결국 4호선 타는 시민들만 감내해야 되나”며 “무릎 꿇고 전장연과 연대하자던 분들이 적극적으로 해결에 나서기를 기대한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민주당은 지하철역에서 휠체어 고통 체험 등을 통해 이 대표를 비판했고, 국민의힘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전장연은 지난해 12월3일부터 장애인 이동권 보장, 장애인활동지원, 장애인권리예산 반영 등을 요구하며 출근길 지하철 승하차 시위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