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박필순 광주시의원 "동복댐 저수율 30%...실질적 대책 부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스핌] 조은정 기자 = 광주시민의 주요 식수원인 동복댐 저수율이 지난 5일 30% 아래로 떨어진 가운데, 광주시의 실질적인 대책이 부족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광주시의회 박필순 의원(더불어민주당·광산3)은 8일 광주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본예산 심의에서 "광주시가 가뭄에 대응해 막대한 예산을 편성했지만, 비상사태에 대비한 대책까지는 마련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뉴스핌

광주광역시의회 박필순 의원(더불어민주당·광산3) [사진=광주시의회] 2022.12.08 ej7648@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 의원은 "가뭄에 대비해 지하수 개발사업과 관로 정비사업 등으로 300억원 이상이 투입되는 만큼 재원 조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며 "현재 이번 본예산에 재난관리기금, 재난예비비 등의 250억 편성과 특별교부세 19억 수령에 머무르지 않고, 행안부에 요청한 특별교부세 96억의 예산을 받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의 사태 발생 시, 다른 지역의 물을 공급받아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240억 원의 예산이 소요된다"며 "적극적인 국비 확보 노력과 더불어 재난관리기금 예비비 등 예산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시가 물절약 캠페인과 민관협치위원회 운영 등으로 수돗물 부족 사태에 대비하고 있지만, 실제 광주의 수돗물 공급량은 크게 줄지 않고 있다"며 "시민참여를 위한 홍보 캠페인 확대와 인센티브 제공 등의 정책 마련이 절실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뭄, 홍수 등 기후변화 재난관리의 철저한 대책 마련과 함께 관련 예산을 확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