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단독] 김봉현 누나 집도 압수수색...부모에게 아들 행적 물었지만 "모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주한 '라임 사태' 주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을 쫓고 있는 검찰이 주변인들을 전방위로 압박하며 소재 추적에 나섰습니다.

JTBC 취재 결과, 그제(6일) 서울남부지검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김 씨의 누나 집을 압수수색하고 김 씨 부모 등 가족을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 부모에게 김 씨 행적에 대해 물었지만, 이들은 "모른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JTBC

지난달 11일, 조카 A씨와 함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자택에서 나서는 김봉현 씨 모습. (제공=서울남부지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부모의 집에서는 김 씨가 도주 당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 자택에서 박스에 담아 가지고 나간 짐도 발견됐습니다.

여기에는 김 씨가 예전에 쓰던 휴대전화와 각종 서류 등이 들어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이 짐을 두고 간 사람은 조카 A씨로, 김 씨와 팔당대교 인근에서 헤어지고 난 후 광주에 있는 김 씨 누나 집에 두고 갔다고 알려졌습니다.

오늘(8일) 서울남부지법에서는 김 씨의 조카 A씨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열렸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차 안에서 전자팔찌를 끊을 때 A씨가 함께 있던 점 등을 들어 A씨를 공용물건손상죄 공범으로 보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A씨는 김 씨의 행방을 추궁하는 수사기관의 질문에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며 진술을 계속 바꾸고 있습니다.

JTBC

〈YONHAP PHOTO-2749〉 법원 나서는 김봉현 조카 (서울=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도주를 도운 혐의를 받는 조카 김모 씨가 8일 오후 서울 양천구 남부지법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나오고 있다. 2022.12.8 sje@yna.co.kr/2022-12-08 16:00:07/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씨가 도주한 이후 김 씨와 연락하며 도주를 도운 지인 2명도 지난 6일 범인도피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김 씨가 도주한 지는 한 달이 다 되어갑니다. 김 씨는 지난달 11일, 팔당대교 인근에서 전자팔찌를 끊고 달아난 이후 잠적했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사용하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 통신 흔적을 찾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도 김 씨가 허위 정보를 통해 수사에 혼선을 주고 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김 씨는 이미 2년 전에도 5개월간 도피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박지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