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G-브리핑] 위메이드, ‘미르4’ 첫 파티장 정령 ‘소백룡 천류’ 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첫 번째 파티장 정령 ‘소백룡 천류’를 8일 선보인다.

첫 번째 파티장 정령인 ‘소백룡 천류’는 술법 방어력을 증가시키는 고유 효과를 보유했다. 체력과 마력은 물론 몬스터 공격 피해량 등 능력치와 전투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다양한 스킬들을 자랑한다.

파티장 스킬이 발동되면 파티원들과 일정 시간 동안 스킬 공격 피해, 항마력 증가 등 스킬 효과를 공유해 위력적인 전투력을 바탕으로 전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혈맥 강화로 강력한 성장을 이끄는 폐관수련이 확장됐다. 10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혈맥 4종이 추가돼 파괴적인 힘에 도전할 수 있다.

신규 캐릭터 ‘흑도사’와 함께 정식 서비스 2주년을 맞은 ‘미르4’는 오는 21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라이브 쇼케이스 ‘판타지 ON 박싱’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7일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 ‘판타지 ON박싱’을 개최하고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판타지 ON박싱’은 7500여 명이 시청한 가운데 겨울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콜라보레이션 및 굿즈 소개, 시청자 이벤트 등을 진행해 풍성한 소식과 재미를 전했다.

또 오프닝과 휴식시간, 클로징에는 퓨전 국악 밴드 ‘도시’의 OST 국악 공연을 구성해 특별한 힐링을 전하기도 했다.

1부에서는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12월에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에서 경험한 성장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인챈트’, ‘개조’, ‘에르그’ 등 각종 강화 시스템을 대폭 개편한다.

1월에는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신규 던전 ‘글렌 베르나’를 추가한다. ‘글렌 베르나’는 기존 최고 난도 던전인 ‘크롬바스’보다 한층 더 높은 난도를 자랑한다.

‘아르카나’ 링크가 6단계부터 10단계까지 개방돼 추가 성장이 가능해진다.

이어진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MC 성승헌 캐스터,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이마트24’와 겨울 간식 콜라보레이션 소개에 이어 굿즈 출시를 예고했다.

한편 넥슨은 겨울 업데이트에 앞서 오는 13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소드’ ‘엘리시스’ 전직 4라인 ‘아드레스티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엘리시스’의 신규 전직 4라인 ‘아드레스티아’를 8일 업데이트했다.

‘엘리시스’ 4라인 ‘아드레스티아’는 대물림되는 운명을 끊어내고 진정으로 ‘엘리오스’를 지키는 수호의 검으로 불린다.

1차 전직 ‘소어 나이트’, 2차 전직 ‘파트로나’, 3차 전직 ‘아드레스티아’까지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성한 무기 ‘디비누스 마누스’를 활용해 전투에 임한다.

이와 함께 아티스트 효린이 참여한 ‘엘리시스’ 테마곡 ‘My Will’을 공개했다. ‘My Will’은 ‘엘리시스’의 굳센 다짐을 담은 심포니 록 장르의 곡이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엘소드’에 누적 30분 접속 시 ‘엘리시스’ 4라인을 만나볼 수 있도록 ‘[코보] 캐릭터 슬롯 확장 카드(1칸)’를 지급한다.

◆ ‘머지 쿵야 아일랜드’ 헬로키티의 산리오 코리아와 콜라보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헬로키티 등 유명 캐릭터 IP를 보유한 산리오코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는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 ‘헬로키티 인형’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시나모롤 인형’, ‘폼폼푸린 인형’의 ‘룽’을 획득하면 총 5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헬로키티 인형’은 스페셜 캐릭터로 별도의 성장없이 단일 캐릭터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시나모롤’ 콘셉트로 제작된 이벤트 섬을 공개했다.

1월 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시나모롤’ 콘셉트 이벤트 섬은 전용 미션과 자원이 존재하고 기간 내에 미션을 완료하면 콜라보레이션 캐릭터와 자원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산리오코리아와의 콜라보레이션 2차 업데이트를 오는 1월 실시할 예정이다. 2차 업데이트에는 ‘마이멜로디 인형’, ‘쿠로미 인형’ 등이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