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박주현X김영대 '금혼령', '재벌집'·'소옆경' 사이 언더독 될까(종합) [N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배우 김영대(왼쪽부터)와 박주현, 박상우 감독, 김우석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련, 조선 혼인 금지령'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2022.1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청춘 사극 '금혼령'이 언더독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8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박상우 PD와 배우 김영대, 박주현, 김우석이 참석해 드라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박 PD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데, 천지혜 작가가 직접 드라마도 집필해줬다"라며 "'7년 동안 조선이라는 나라에 금혼령이 내려지면 어떨까'에서 출발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뉴스1

배우 김영대(왼쪽부터)와 박주현, 김우석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련, 조선 혼인 금지령'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2022.1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박 PD는 사극 '옷소매 붉은 끝동'과 차별화된 매력이 있냐는 질문을 받았다. 박 PD는 "'옷소매 붉은 끝동' 연출한 선배에게도 많은 도움을 받았다, 흥행은 시청자가 정해주는 것이고 수장으로서 부담감을 느끼는 건 당연하다"라며 "정통 사극보다 더 자유로운 느낌이고 발칙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해 '옷소매'와 다른 매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주현은 "가진 색이 달라서 부담은 없었다"라며 "사극이라 겹치는 부분 있어보일 수 있지만 캐릭터나 플롯이 다르다"라고 귀띔했다. 또한 박 감독은 "시각적, 청각적으로 즐거움과 쾌감을 드리려 신경을 썼다"라고 했다.

박 PD는 각 배우를 캐스팅한 이유도 밝혔다. 박 PD는 "김영대는 웹툰을 보고 바로 떠오른 인물이라 만장일치로 캐스팅을 했고, 소랑은 대사도 많고 몸도 많이 써야 해 작품을 끌고 나갈 배우를 찾다가 박주현을 찾아서 만나자마자 같이 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박주현은 "1분10초 만에 캐스팅됐다"라고 귀띔했다. 이어 박 PD는 "이신원은 오디션을 많이 보다가 김우석과 1시간30분동안 이야기 하고 다음 오디션을 취소했다"라고 덧붙였다. 김우석은 "전작은 격차가 큰 역이었는데, 이번에는 어떻게 보면 격차가 크지 않다"라며 "마음 안에서 움직이는 미묘한 감정을 보여줘여 하는 게 많아서 그런 부분을 캐치하려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작과 다른 매력을 보여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뉴스1

배우 김영대가 8일 오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련, 조선 혼인 금지령' 제작발표회에서 얼굴에 맺힌 땀을 닦고 있다. 옆에 있는 배우 김우석(오른쪽)도 김영대의 목 뒤로 흐르는 땀을 닦아주고 있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2022.1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주현은 원작을 보고 캐릭터에 대해 연구했다고. 그는 "원래 원작을 안 보는 편인데, 워낙 웹툰을 좋아해서 이번에는 보게 됐다"라며 "비교해서 보시면 미묘하게 다른 맛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대 역시 "원작을 숙지해 생동감 있게 접근했다"라고 했으며, 김우석은 "나는 원작을 읽다가 갇힐 거 같아서 안 보고 대본을 봤다"라고 했다. 세 사람의 '케미' 역시 좋았다는 후문이다. 박주현은 "내가 아이디어가 많은 편인데 김영대가 그런 부분을 잘 수용해줬다, 김우석은 따뜻하게 포용을 해줘서 좋았다"라고 했다. 또한 김우석은 "김영대가 잘생기고 날카롭게 생겨서 말 걸기가 어색했는데 알고 보니 편해서 금방 친해졌다"라고 전했다.

이 작품에는 아이즈원 출신 김민주가 출연, 배우로 첫 발을 내디딘다. 박 PD는 "차분하고 침착한 세자빈을 찾기 위해 오디션을 봤다"라며 "김민주는 네 번 정도 오디션을 보고 섭외하게 됐다"라고 했다. 이어 "배우로서 첫 발을 잘 내디뎌서 성장 가능성이 크고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뉴스1

배우 박주현과 김영대(오른쪽)이 8일 오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CGV에서 진행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련, 조선 혼인 금지령'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2022.12.8/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혼령'은 JTBC '재벌집 막내아들', SBS '소방서 옆 경찰서'와 맞붙게 됐다. 이에 대해 박주현은 "각각 다 매력이 다르지 않나, 우리 드라마는 다른 이야기와 장르여서 많이 웃을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박 PD 역시 "많은 분들이 편성을 걱정하시는 걸 안다, 경쟁이지만 드라마 전체 파이를 키워서 다 잘되는 게 좋은 방향이 아닌가 한다"라며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다, '언더독'의 마음으로 겸허하게 경쟁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금혼령'은 9일 오후 9시50분 처음 방송된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