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유미의 세포들', 싱가포르 AACA '최고의 OTT 오리지널'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유미의 세포들'이 싱가포르 AACA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매년 12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는 한 해 아시아 콘텐츠 시장을 리뷰하고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시상식이다. 전세계 팬데믹의 영향으로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진행했지만, 2022년에는 오프라인 시상식을 재개해 12월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다.

지난 7일 밤 싱가포르의 Chijmes Hall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유미의 세포들'이 Best Original Programme by a streamer/OTT 부문에서 중국의 'The Rap Of China', 홍콩의 'Ghost Cleansing Ltd', 인도의 'Mumbai Diaries', 말레이시아의 'Seribu Nina', 필리핀의 'Still', 싱가포르의 'Identiti' 태국의 'Wannabe'와 경쟁한 끝에 최고의 타이틀로 호명됐다. 시상식에 참석한 스튜디오드래곤의 유슬기 PD는 "이 드라마는 우리에게 아주 새로운 도전이었는데, 이 도전에 대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작품을 만들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미의 세포들'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시리즈로, 국내 최초로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결합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웹툰 원작 드라마로 극찬을 받았다. 웹툰의 팬 뿐만 아니라, 웹툰을 보지 않았던 시청자들에게도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유미의 세포들'은 티빙에서 전 시즌 시청 가능하다. 시즌2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오후 10시 30분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