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범수 갑질 의혹, 신한대 총학생회 "대부분 제보받지 못 한 내용" [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신한대학교 학생회 측이 이범수의 갑질 논란 대응 상황을 설명했다.

지난 7일 신한대학교 총학생회 측은 공연예술학부 학부장 이범수 교수의 갑질 논란에 대한 진행 상황을 밝혔다.

총학생회에 따르면 지난달 4일 익명의 제보자의 연락으로 이범수의 갑질 논란을 인지하게 됐다. 이후 총학생회는 피해자의 신변 보호를 위해 익명 제보 공지 등 조심스럽게 상황 파악을 위해 노력했다고.

하지만 이범수의 공연예술학부에 대한 제보는 없었고, 익명의 제보만을 믿고 적극적인 해결 조치를 취하기엔 어려움이 있었다는 게 총학생회의 설명이다.

그러면서 총학생회 측은 "현재 유튜버 측에서 밝히는 내용 대부분은 학생회에서 제보받지 못한 내용"이라며 "어떤 언론사나 매체의 연락을 회피하거나 미룬 적은 없다"고 총학생회가 이번 논란을 회피하고 있다는 주장에 반박했다.

이어 "학생의 신변보호를 기본 원칙으로 어떤 과정에서도 그 역할을 소홀히하거나 한쪽의 편에서 특정 이익을 위해 누군가를 등한시한 적 또한 일체 없다"고 강조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최근 이범수는 학생들을 돈 많고 좋아하는 학생을 A반, 그렇지 않은 학생을 B반으로 구별하고 차별하고 갑질을 저질렀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로 인한 고통 때문에 1학년 학생 절반 이상은 휴학 또는 자퇴를 하고, 일부 학생들은 정신병원에 다니기도 한다고 주장했다.

유튜버 구제역은 7일 "이범수 교수님의 눈에 들어야되고 시키면 시키는대로 노예가 되어야 한다"는 이범수의 제자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범수가 수업 시간을 자기 마음대로 바꾼다며 이 때문에 생계를 위한 아르바이트도 하지 못 했다고 덧붙였다.

7일 이범수 소속사 빅펀치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개인적인 일"이라며 모른다고 선을 그었으나, 이날 오후 "학생들을 차별했다거나, 폭언을 가한 적은 없다. 다른 의혹 또한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이범수는 2014년 신한대학교 공연예술학과 학과장으로 임용됐다.

다음은 신한대학교 총학생회의 공연예술학부 이범수 교수 갑질논란 정리 전문.

안녕하세요 신한대학교 3대 총학생회장 편영민입니다.

금일 유튜버 '구제역' 및 각종 인터넷 언론매체에서 보도된 이범수 교수에 관한 총학생회 진행사항 입장정리 내용입니다.

■ 11월4일 금요일 21시 30분경

총학생회 공용전화로 익명의 제보자에게 연락이왔습니다.

당일 23시 30분 까지 본교 정문에서 총학생회장과 개별 면담이 하고싶으며, 본인은 익명제보를 원하기 때문에 신분을 밝힐 수 없음.

이에 아무리 학생이라해도 밤중에 만나러 나갈수는 없다며, 총학생회 임원을 모두 다른 회의실로 보낼테니 회장실로 오라고 재차 권유하였으나, 학생 본인이 신원이 밝혀지는것을 너무 두려워해 총학생회장이 에브리타임에 특정 글을 익명으로 올릴테니 확인하고 쪽지를 보내주면 오픈카톡방 주소를 보내겠다 라고 먼저 제시하였고,

그렇게 제보자에게 연락이 닿아 공연예술학과 이범수 교수에대한 제보내용을 전달 받았습니다.

제보학생은, 본인의 신분이 절대로 밝혀져서는 안되며, 추가로 특정 다른학생들이 피해를 입을까 겁이난다. 갑질과 비롯해 10주차 분 대리수업에 대한 제보를 해주셨으며, 수업시간에 핸드폰을 검사할 우려가있어 연락은 추가로 더 어렵다며 오픈카톡방 대화도 심도깊게 진행되지 못한채로 1차 제보만 받았습니다.

■11월 7일 월요일 ~

주말간 곧바로 해당부분에 총학생회 내 실태조사 TF팀 결성 및 전체 학과공지를 진행하였습니다

제보자의 신변보호를 최우선으로 공식적으로 비춰지는 TF팀이 아닌, 총학생회장을 필두로 5명의 임원으로 구성되어 전체 학과에 부조리 식별 익명 제보 공지를 거듭 진행하였습니다

■ 11월 11일 금요일 ~

공연예술학과에 대한 제보는 없었으며 여타 학과의 부조리식별이 10여 건 확인되었고, 이에 대한 감사팀/학생팀/교학팀/학과학생회로 긴밀한 연락을 진행하여, 몇몇 학과는 부조리 관련 제보를 밝히고 자체공지를 진행하기도 하였고, 특정부서 근로학생들은 세부 상담을 진행하여 특정 교원에 대한 갑질 부조리에 대한 행정처리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공연예술 학과 특성상 분위기의 위계가 있고 행여 제 2,3차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를 최우선으로 염두하여 학생회 내에서 개별적인 접근도 병행하여 진행했습니다.

■ 11월 21일 월요일

제보를 받은 직 후 총학생회에서는 피해자의 신분이 특정될까 신한신문고 감사팀에 총학생회 임원 신분으로 대리신고를 사전 진행해두었으며, 이후 감사팀을 방문하였습니다.

감사팀 주임님과 팀장님과 직접 세부 진행과정을 논의하였고 감사팀에서도 가장 걱정되는것은 학과에서 제보제가 특정될 수 있는 부분, 10주차 수업 대리진행에 대한 확인사실을 섣불리 진행했을시 학과에서 이를 눈치채고 특정학생을 지목하거나, 부족한 시수를 바로 채워버리면 추후 행정징계가 필요할때 애매해질수 있는 부분등이 우려된다며 말씀주셨습니다.

특정 학생의 익명제보라는 점에서 해당 진술만으로 직접적인 액션을 취하기가 난처하다는 것에 말미의 시간을 추가로 준다면 계속해서 진행과정을 공유해주시겠다고 하였고, 학생회측에서 별도로 움직이는 부분도 인지하고 있겠다고 하였습니다

■11월 22일 화요일

진행과정동안 익명제보자와 연락이 닿을 방법이 없었기에 총학생회 사무실 공용전화로 해당 부조리 전화가올시 총학생회장 개인번호를 공유해달라는 내용을 공유하였고, 때마침 22일 화요일 밤에 해당 학생에게 사무실로 연락이와 회장 개인번호로 발신자 표시제한 통화를 받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 11월 22일 화요일 피해학생과 공유내용

- 현재 정황증거만으로 적극적인 액션을 취하기 어려운점이 있다.
- 학과공지가 진행되었으나 정작 피해학과에서는 익명 제보가 들어오지 않은점이 난처하다.
- 총학생회장 본인이 직접 공연예술과 수업에 들어가서 대면으로 익명 설문지를 받는 방안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 혹은 피해학생들의 여론을 모아 증언이라도 모아줄 수 있는지
- 2차, 3차 피해가 이뤄지거나 제보자의 신분이 노출될까봐 섣불리 움직일 수 없음을 공유
- 대리수업의 내용은 세어나간것이 아닌, 감사팀에서 조사가 실시된 순간 인지할수 밖에 없는 부분이며 다른 내용도 섣불리 움직였다가 큰 피해가 될까 걱정이 됨을 공유
- 실질적으로 임기가 2주가 안남은 상태에서 차기년도 4대 총학생회장과, 디자인 예술대학 단과대 학생회로 해당부분에 심도깊게 인수인계를 해놓았으며,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을 확실히 명시함
- 학교에 대처나, 학생회가 미흡하다고 생각되어 걱정될 경우 유튜버나 공신력있는 언론매체에 제보를 진행하시고, 사실에 기반하여 해당 부분에 적극적인 도움을 드릴것을 먼저 약속

※일부 언론매체 및 유튜버 게시글에서 확인되지 않는 사실들로 본교 총학생회에서 학생 보호를 위해 진행한 과정들을 폄하하고, 가볍게 일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유튜버 측에서 밝히는 내용 대부분은 학생회에서 제보받지 못한 내용입니다

총학생회는 유튜버에게 12월 6일 (화) 부재중 전화한통을 제외하고 (이또한 총학생회장 병결로 부재였으며, 금일 해당 연락처를 전달 받고 회신하였으나 부재) 어떤 언론사나 매체에 연락을 회피하거나 답변을 미룬적이 없으며, 15년도부터 지속적인 제보가 있었다 하나, 취임 후 단 한번도 해당건에 제보를 받은적이 없었습니다.

언론에 노출되기 전 12월 5일(월) 총학생회 집행위원회에서까지 해당 내용을 다루었고 금일 12월 7일(수) 오전 8:00~9:00 2대 디자인예술대학 정후보 학생대표와도 해당 문제로 개별 인수인계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의 신변보호를 기본 원칙으로 어떤 과정에서도 그 역할을 소홀히하거나 한쪽의 편에서 특정 이익을 위해 누군가를 등한시 한적 또한 일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언론이나 매체가 아닌 본교 학생들에게 우선 내용이 공유되어야하는것이 소통의 기본이라고 생각하기에 본교 커뮤니티 게시판과 공식 SNS에 글을 우선 게시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