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커넥트' 미이케 타카시 "정해인, 밥 먹으러 '푸라닭' 먹으러 가자고" [인터뷰]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디즈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디즈니+ ‘커넥트’의 주인공 정해인과의 작업 소감을 밝히며 그의 순수하면서 따뜻한 품성을 칭찬했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디즈니+ ‘커넥트’ 공개를 하루 앞둔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한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정해인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지난 7일 디즈니+로 6부 에피소드를 전체 공개한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 ‘커넥트’인 하동수(정해인 분)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한 연쇄살인마(고경표 분)에게 이식됐음을 알고 그를 쫓는 지독한 추격전을 담아낸 이야기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처음 도전한 OTT 시리즈물인 데다 첫 한국 진출작으로 공개 전부터 국내를 비롯한 일본 현지 콘텐츠 업계의 시선을 모았다.

1998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주목할 만한 미래의 영화감독 10명’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일본 장르물의 거장’이라 불리는 인물이다. 국내를 포함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들을 거느린 개성 넘치는 영화감독으로 꼽힌다. 할리우드 유명 감독 쿠엔틴 타란티노 또한 그의 팬이라고 밝힌 바 있다. 1999년 ‘오디션’으로 해외영화제를 휩쓸며 스타감독이 된 그는 ‘흑사회 3부작’, ‘데드 오어 얼라이브’ 3부작, 공포영화 ‘착신아리’, ‘요괴대전쟁’ 등을 선보였다. 한국과는 2004년 박찬욱, 프룻 첸 감독과 함께 작업한 ‘쓰리, 몬스터’로 처음 인연을 맺었다. 이 중 ‘커넥트’는 그의 첫 OTT 시리즈물에 처음 한국 배우, 한국 스태프들과 호흡한 작품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처음 작품에서 봤던 정해인 씨의 이미지는 ‘국민 동생’같은 러블리한 존재였지만, 관계자를 통해 넷플릭스 ‘D.P.’란 작품을 본 뒤 연기를 굉장히 잘하는 사람임을 알게 됐다”고 정해인의 첫인상을 전했다.

그가 바라본 정해인은 팬들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었다고 했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팬들이 바라는 역할, 본인이 도전해보고 싶은 역할 사이에서 자신의 의지와 팬들의 바람을 정말 잘 조율하는 사람이라고 느꼈다”며 “정해인 씨는 항상 정해인을 연기하고 있는 느낌이다. 팬이 원하는 정해인이란 인물의 모습에 신경을 쓴다. 그런 관점에서 자신의 진짜 모습도 함께 보여주려는 사람”이라고 회상했다.

또 “굉장히 달달한 편에 속하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가끔 내게 밥 먹으러 가자고 말할 땐 ‘(정해인이 광고모델로 있는)푸라닭 먹으러 가시죠~’라는 등 영락없이 아이같은 모습을 보일 때도 있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남녀노소 상관없이 스태프들에게 모두 잘한다”며 “정해인 씨가 현장에 들어오면 분위기가 부드러워지고 따뜻하게 바뀌어서 감독으로선 걱정할 일이 없었다”라고 신뢰를 드러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