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손흥민 트레이너의 '2701호' 폭로글···축구협회 해명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흥민 개인 재활 트레이너로 카타르 월드컵 합류

선수단과 같은 호텔 머물며 다른 선수도 관리해줘

"2701호 왜 생겼는지, 상식 밖 일 알리겠다" 폭로

축구협회 "물리치료사 자격증 갱신안해 채용 못해"

서울경제



손흥민(30·토트넘)의 개인 재활 트레이너 안덕수씨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대한축구협회를 겨냥한 이른바 ‘2701호’ 폭로 글을 올린 가운데, 협회 측은 “(안씨가) 물리치료사 국가자격증이 갱신돼 있지 않아 채용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해명했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7일 “(안씨는) 예전 A매치 때도 손흥민의 개인 재활 트레이너 역할을 맡았던 분”이라며 “협회가 채용하려면 물리치료사 자격증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 분은 자격증 갱신이 되어있지 않아 협회에서 채용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에는 손흥민의 부상도 있는 만큼 선수단과 같은 호텔의 별도 층에 예약 협조를 했고, 저희가 비용 부담을 제안했지만 받지 않겠다고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다른 선수들도 이분에 대한 신뢰나 믿음이 있는데 ‘비공식’으로 취급받는 상황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작년에 관련 분야 채용 공고를 냈을 때에도 이분은 지원하지 않았다”며 “저희로서도 자격증 부분이 해결돼야 채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울경제



앞서 안씨는 지난 6일 자신의 SNS에 “그들의 여정은 아름다웠고, 그들과 함께한 시간은 오래도록 기억될 것”이라며 선수들과 찍은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이 사진에 대해 “포르투갈과의 예선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이대로는 끝내지 말자’며 2701호에 모여 했던 2701호 결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701호에선 많은 일들이 있었고, 2701호가 왜 생겼는지는 기자님들 연락 주시면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 일들을 자세히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부디 이번 일로 인해 반성하고 개선해야지 한국 축구의 미래가 있을 것”이라며 추가 폭로를 예고했다.

안씨의 게시물에는 손흥민 외에 조규성, 정우영, 손준호, 김진수, 황의조 등 다른 월드컵 대표팀 선수들도 '좋아요'를 눌렀다.

안씨는 ‘상상을 초월할 상식 밖의 일들’에 대해 정확히 언급하지 않았으나 손흥민 외에 다른 한국 대표팀 선수들의 몸 관리를 해주는 과정에서 대한축구협회 의무팀 측과 오해가 있었던 것으로 추측된다.

그는 게재 후 24시간 동안만 노출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도 ‘2701호’에 대한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안씨는 꽁꽁 언 생수병을 손등에 올린 사진과 함께 “손에서 열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니들이 할 일을 해주는데 뭐? 외부치료? 안샘이 누구냐고? 축구판에서 나를 모른다고? 그러니까 니들은 삼류야”라고 썼다.

이어 “월드컵이 다 끝나고 나면 2701호에서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2701호의 존재 이유가 뭔지 말씀드리겠다”라며 “단, 2701호는 대한축구협회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도움 받은 것도 없다. 2701호 정체 궁금하지 않냐. 알게 되면 선수들 비난 절대 못할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축구협회 의무팀과는 별도로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 자격으로 손흥민 등 선수들의 몸 관리를 해줬다.

현지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단과 같은 숙소에 머물렀는데 비용은 대한축구협회의 지원이 없었고 손흥민 측에서 부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교환 기자 chang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