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화물연대 파업' 경남 건설공사장 70곳 타설 중단·7곳 공사 중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내 시멘트 물량 평소 60%, 철강 60~80% 출하

노컷뉴스

류영주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물연대 파업이 15일째 이어지면서 경남에서도 시멘트와 철강 물량이 평소보다 적게 출하되는 등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

8일 경상남도 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도내 시멘트(7일 오후 4시 기준)는 평소 물량의 60%만 출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철강은 평소 물량의 60~80% 정도 출하하고 있다.

레미콘 수급이 이뤄지지 않아 건설공사장 70곳은 타설이 중단됐고, 7곳은 공사가 멈췄다. 도는 대체 공정을 우선 시행하도록 하고, 시급한 현장 위주로 레미콘 우선 배정 등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유는 자체 보유분으로 영업 중으로, 아직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휘발유는 6일, 경유 5일, 등유는 11일 치를 보유하고 있다.

도는 운송 거부 사업자에 대한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다. 창원 3곳, 진주·김해·양산 각 1곳 등 모두 6곳으로 3곳은 조사가 완료됐고, 나머지 3곳은 파악 중이다. 도는 업무개시 명령서 1건을 발부해 3명의 운수종사자가 업무에 복귀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화물연대 총파업에 대응해 이날 임시 국무회의를 열고 시멘트 업계에 이어 추가로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할 것으로 보인다. 석유화학과 정유, 철강 분야가 추가 업무개시명령 대상으로 검토돼 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