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배당금 분석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보유 미국 주식 및 ETF 배당금 확인 가능

헤럴드경제

카카오페이 로고[카카오페이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카카오페이가 배당 종목과 금액을 파악할 수 있는 ‘배당금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당금 분석’은 마이데이터로 연결한 사용자의 보유 주식 및 ETF 내역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미국 투자 종목 배당금 지급이 많은 12월을 맞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자신의 배당 종목과 금액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용자는 ‘배당금 분석’으로 보유한 미국 주식 및 ETF로 받을 수 있는 연간 배당금 총액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보유한 미국 배당 종목 현황도 확인할 수 있으며, 종목별 보유 금액 및 예상 배당률도 보여줘 매우 편리하다. 연간 배당금액을 누르면 현재 보유한 종목을 기반으로 받을 수 있는 월별 예상 배당금도 파악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페이는 ‘가상 포트폴리오’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배당주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배당금을 지급하는 미국 투자 종목들을 가상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예상 배당금과 매수비용을 알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가 배당락일이 다가오는 종목부터 배당수익률이 높은 50개 종목을 모두 보여줘, 사용자는 배당 수익을 높이기 위한 투자 전략 마련에 참고할 수 있다.

‘배당금 분석’ 서비스는 카카오톡 페이홈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미국 주식 배당금 분석을 시작으로, 곧 국내 주식 배당금 분석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배당락일 임박 종목 알림과 같은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진행할 방침이다.

카카오페이는 “미국 주식 배당이 많은 12월 ‘배당금 분석’ 서비스가 사용자들로 하여금 배당금 수익 관리와 투자 전략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어려운 금융의 허들을 낮추고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투자를 경험하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