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카타르 남성들 노출 여성 보고 ‘찰칵’…“남자는 남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TrollFootball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노출 의상을 입고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을 찾은 한 외국인 여성의 등장에 카타르 남성들이 흐뭇한 미소로 촬영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3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 스포츠바이블 등에 따르면 미스 크로아티아 출신 모델 겸 인플루언서 이바나 놀(30)은 크로아티아와 벨기에 경기가 열린 지난 1일 카타르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을 찾았다.

이바나 놀은 이번 월드컵에서 카타르 현지 복장 규정을 무시하고 몸매가 훤히 드러나는 의상을 입어 주목받았다.

이날 역시 이바나 놀은 크로아티아를 상징하는 빨간색 체커보드 무늬 브라톱을 입고 딱 달라붙는 빨간 레깅스를 하의로 매치해 관중의 눈길을 끌었다.

이때 카타르 전통 의상 차림으로 관중석에 앉아 있던 남성 두 명이 그에게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들은 휴대전화를 꺼내 들고 사진을 찍는 듯했고 그 중 한 남성은 입가에 웃음을 짓고 있었다.

헤럴드경제

[이바나 놀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바나 놀은 이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자신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후 영국 축구 플랫폼 ‘트롤 풋볼’은 트위터 계정에 “남자는 남자다”라는 멘트와 함께 이 사진을 공유했다.

게시물은 빠른 속도로 퍼졌고 일부 누리꾼들은 ‘남자란’, ‘노출 여성을 처음 보는 눈빛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반면 카타르 기업가인 무함마드 하산 알제파이리는 “남성들이 그녀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우리 문화와 관련해 그녀가 옷을 잘못 입은 게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사진을 찍었을 뿐”이라고 대신 해명했다. 그러면서 카타르 현지 규율을 확인해보라며 “아마도 남성들은 그녀를 신고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슬람 문화권인 카타르는 이번 대회에 앞서 “공공장소에서는 무릎과 어깨가 드러나지 않는 복장을 하길 추천한다”고 알렸다.

choig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