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영화 ‘헤어질 결심’,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의 10대 영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CJ ENM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미국 뉴욕타임스의 올해의 10대 영화에 선정됐다.

뉴욕타임스의 수석 영화평론가인 마놀라 다기스는 6일(현지시간) 자신이 인상 깊게 본 2022년 최고의 영화 10개를 소개하면서 그중 하나로 <헤어질 결심>을 꼽았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변사 사건을 맡은 형사가 사망자의 아내를 수사하며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는 복잡한 감정변화를 담은 멜로 스릴러다. 배우 박해일과 탕웨이가 주연으로 출연했다.

다기스는 이 영화에 대해 미로와 같은 영화라며 아찔한 즐거움을 준다고 평가했다. 특히 사립 탐정과 범죄에 연루된 여주인공이 등장하는 앨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걸작 <현기증>과 비교하면서 <헤어질 결심>의 독창성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남녀주인공의 사랑과 배신이라는 골격에서 박 감독의 영화는 독특하게 비틀린 전개를 보여준다”며 <헤어질 결심>이 <현기증>에 대한 박 감독의 응수라는 해석을 내놨다.

미국 유력지인 뉴욕타임스의 이 같은 평가는 내년 초 열리는 제95회 미국 아카데미영화상을 앞두고 현지 전문가들의 관심을 높이는 요인으로도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영화진흥위원회는 <헤어질 결심>을 내년 초 열리는 제95회 아카데미영화상 국제 장편영화 부문 출품작으로 선정했다. 2020년 한국 영화 최초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던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도 수상하기에 앞서 뉴욕타임스의 2019년 ‘올해의 10대 영화’에 선정된 바 있다.

최서은 기자 cielo@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