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박유천 前 매니저, 횡령 무혐의에 “오명 벗기 위해 싸워” 심경[전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박유천. 사진|스타투데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박유천이 전 매니저 A씨를 상대로 제기한 업무상 횡령 혐의 고소 건에 대해 경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린 가운데, A씨가 심경을 밝혔다.

A씨는 6일 “지난 2021년 6월 박유천 씨가 고소했던 업무상 횡령 건에 대해 올해 10월 12일 경기남양주남부경찰서에서 불송치(혐의없음) 수사 결과 통지서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약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횡령범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싸워왔다. 주변의 비난 어린 시선과 가족들을 향한 악의적인 댓글, 끊이지 않는 의심 등 사실이 아닌 일들로 인하여 개인적, 업무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만 혐의가 없음이 밝혀졌음에도 아직 끝나지 않은 일들이 남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통지서를 받은 지금에야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지만 하루빨리 모든 사실이 밝혀지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박유천은 지난 6월 A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했다. 경찰은 이 건에 대해 약 4개월간 조사를 진행, A씨에게 업무상횡령 혐의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지난해 12월 A씨가 박유천을 상대로 제기한 6억원 규모의 손배소는 현재까지도 재판이 진행 중이다.

A씨는 박유천이 JYJ로 활동하던 당시부터 전담 매니저로 활동했으며 박유천이 마약 투약 사건 이후 독립회사를 차리는 과정에도 함께 했다. 하지만 지난해 8월께 박유천이 정산 문제를 거론하며 갈등을 빚기 시작, 지금도 법정싸움을 이어가고 있다.

다음은 A씨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전 리씨엘로 대표 A입니다.

지난 2021년 6월 박유천 씨가 고소했던 업무상 횡령 건에 대해 올해 10월 12일 경기남양주남부경찰서에서 불송치(혐의없음) 수사 결과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저는 약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횡령범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싸워왔습니다. 주변의 비난 어린 시선과 가족들을 향한 악의적인 댓글, 끊이지 않는 의심 등 사실이 아닌 일들로 인하여 개인적, 업무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내왔습니다만 혐의가 없음이 밝혀졌음에도 아직 끝나지 않은 일들이 남았습니다.

통지서를 받은 지금에야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지만 하루빨리 모든 사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