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해리 왕자, 英왕실 향해 “더러운 게임” 비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큐멘터리 ‘해리와 메건’ 예고편

윌리엄 부부 방미 시점 맞춰 공개

“왕실 시집온 여성들 괴로움 겪어”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국 왕실과 불화 끝에 미국으로 이주한 해리 왕자가 왕실이 “더러운 게임(Dirty Game)”을 한다고 비난했다. 해리 왕자와 아내 메건 마클 왕자비가 왕실 일가에 전면전을 선포한 셈이라고 영국 언론들은 평가했다.

해리 왕자는 5일(현지시간) 공개된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해리와 메건’ 예고편(사진)에서 “도대체 어떻게 된 건지 그때를 돌아보고 생각하기가 너무 힘들다”고 말했다. 언론과 대중의 관심과 환호 속에 해리 부부가 결혼하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예고편은 “그러다가… 모든 게 변했죠”라는 왕자의 독백과 함께 해리의 친모인 고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생전 모습을 교차 편집한다. 해리 왕자는 이어 “왕실로 시집와서 이런 광란의 사태를 겪는 여성들의 고통과 괴로움이 있다”며 “무서웠다. 역사가 반복되는 게 싫었다”고 토로한다. 마클은 “(왕실로부터) 절대 보호받지 못할 거라는 걸 깨달았다”며 눈물을 닦았다.

이 밖에 “다른 사람들의 구미에 맞추려고 마클을 공격한 것”, “이건 증오이자 인종 차별”이라는 비평가들의 언급이 담겼다. 해리 왕자는 “아무도 진실을 모른다. 우리는 진실을 알고 있다”며 의미심장한 말로 예고편을 마무리한다.

형 윌리엄 왕세자 부부의 미국 방문(11월30일∼12월2일) 시점에 맞춰 티저 예고편(1일)과 예고편이 잇달아 공개된 것을 두고도 왕실 비판 의도가 담긴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다큐멘터리는 8일 6부작 중 첫 3편이 공개된다.

유태영 기자 anarchy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