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아내와 두 아들 살해한 40대, 첫 재판서 혐의 인정...기억상실 주장은 여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내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고모씨.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아내와 두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40대가 6일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수원지법 안산지원 형사2부 남천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날 공판에서 살인 혐의로 구속 기소된 A(45)씨 측은 “검찰의 공소사실을 전부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법정 대리인을 통해 기억상실장애를 주장하고 있다. A씨의 변호인은 “피고인이 감형을 위해 심신미약을 주장하는 건 아니지만, 8년 전 해리성 기억상실 장애를 앓았고 사건 발생 한 달 전쯤 기억이 차츰 돌아와 혼란을 겪는 과정에서 가족에 대한 분노가 증폭된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A씨는 “현재 상황이 현실 같지 않지만 제가 한 일은 사라지지 않는다”며 “인간적으로 도의적으로 법적으로 용서받지 못할 것을 안다”고 말하며 울먹였다.

A씨는 지난 10월25일 오후 8시10분쯤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의 자택에서 아내(42)와 두 아들(15세·10세)이 평소 자신을 무시하며 대든다고 생각해 미리 준비한 둔기와 흉기로 이들을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구속 기소됐다.

A씨는 자신의 범행을 숨기기 위해 살해 직전 CCTV 사각지대를 이용해 집으로 들어가 큰아들과 아내, 막내아들을 차례로 살해했다. 범행 후 인근 PC방에서 2시간가량 만화를 보다가 집으로 돌아온 그는 “외출하고 오니 가족들이 칼에 찔려 죽어있다”며 울면서 119에 신고했다.

이에 유족 측 변호사는 “피고인의 기억 상실 주장이 거짓”이라며 “피해자의 가족들이 법정에서 진술할 기회를 달라”고 재판부에 요구한 상태다.

다음 공판은 내달 10일 열릴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