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12년 만의 16강' 한국대표팀 7일 귀국…벤투 · 손흥민도 함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2년 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룬 한국 축구대표팀이 위대한 여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오릅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6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일정을 마친 한국 선수단 중 미드필더 정우영(카타르 알사드)과 골키퍼 김승규(사우디아라비아 알샤바브), 미드필더 정우영(독일 프라이부르크) 3명을 제외한 전원이 한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표팀은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다만, 항공편이 여의치 않아 선수단은 둘로 나뉘어 귀국합니다.

파울루 벤투 감독,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에 손흥민(토트넘)을 포함한 선수 10명은 도하에서 출발하는 직항편으로 이동하고, 코치 5명과 선수 14명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를 경유하게 됩니다.

축구협회는 귀국 직후 인천공항에서 간단한 환영행사를 가질 예정입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한국시간 6일 오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4대 1로 져 이번 대회를 마감했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비록 월드컵 최다 우승국(5회)이자 현재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1위인 브라질에 완패해 원정 월드컵 사상 첫 8강 진출 꿈은 접었지만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이후 12년 만에 16강 진출을 이루는 성과를 냈습니다.

월드컵 16강 진출은 4강 신화를 쓴 2002 한일 월드컵을 포함해도 한국 축구에는 세 번뿐인 쾌거였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전으로 한국 축구와의 4년여 동행을 마무리한 벤투 감독도 일단 선수단과 함께 한국으로 돌아옵니다.

한국 대표팀 사령탑으로 계약이 종료된 벤투 감독은 신변을 정리한 뒤 조국 포르투갈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소속팀 경기에서 안와골절상을 당해 수술까지 받은 뒤 이번 대회에서 안면 보호대를 착용하고도 4경기를 모두 풀타임 뛰는 투혼을 펼친 '캡틴' 손흥민을 비롯해 '괴물 수비수' 김민재(나폴리), '포르투갈전의 영웅' 황희찬(울버햄프턴) 등 유럽파들도 한국으로 돌아가 잠시 휴식을 취하고 소속팀에 복귀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연합뉴스)
권종오 기자(kjo@sbs.co.kr)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