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韓 탈락에···日네티즌 "브라질, 일본과 싸웠으면 어땠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한국이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패배해 8강 진출에 실패한 가운데, 일본에선 “역시 브라질”이라며 “일본과 경기했으면 어땠을까”라는 반응이 나왔다.

이날 한국은 카타르 도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컵 16강전 브라질과의 경기에서 1-4로 졌다. 전반에만 4골을 내준 한국은 후반 30분 백승호의 만회 골로 끝까지 투지를 불태웠으나 결국 무릎을 꿇었다. 한국은 앞선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강적인 포르투갈을 상대로 2-1 극적인 역전승을 거뒀지만, ‘세계 랭킹 1위' 브라질의 높은 벽은 넘어서지 못했다.

이날 일본 스포니치 아넥스는 한국과 브라질의 경기가 “전반에만 4골을 넣는 등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며 한국을 이긴 브라질의 쾌승”이었다며 일본 온라인 반응을 소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일본 누리꾼들은 브라질의 실력에 대해 놀라움을 드러냈다. 이들은 “역시 브라질은 강하다. 한국을 여유롭게 이겨버리다니”, “브라질은 여유롭게 한국을 격파하는 것인가”라며 브라질을 칭찬했다.

한편 일본도 이날 16강전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했다. 만일 일본이 크로아티아를 이겼을 경우 8강전에서 브라질과 맞붙는 상황에 대해 가정하는 누리꾼도 있었다. 이들은 “무섭지만 일본과의 경기도 보고 싶었다”, “브라질과 싸웠으면 일본은 어떻게 됐을까”, “이렇게나 강한 브라질과 일본이 어디까지 할 수 있을지 8강 보고 싶었다”는 반응을 보였다며 매체는 전했다.

한편 일본 언론은 카타르 월드컵 내내 최선을 다한 주장 손흥민에게 “전력을 다했다”며 박수를 건네기도 했다. 이날 일본 시사통신은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중 부상을 당해 마스크를 쓰고 월드컵 경기에 임했음을 언급하면서도 “상대와의 접촉을 두려워하지 않고 경기했다”며 “’전력을 다했다’는 자부심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대표팀이)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독일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도 아쉽게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을 때보다 진전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두 경기에서 일본과 한국을 꺾고 8강에 오른 크로아티아와 브라질은 오는 10일 0시 승부를 다툰다.

박민주 인턴기자 minju5@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