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제9회 대한민국 SW제품 품질대상]우수상-인텔리빅스 'VIXAI-120G v4.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텔리빅스 'VIXAI-120G v4.0'은 카메라 영상을 분석, 객체를 인식·추적하고 이벤트를 탐지하는 솔루션이다.

고스펙 컴퓨터 서버를 통해 중앙집중형 영상분석을 진행하는 기존 지능형 영상분석 시스템과 달리 VIXAI-120G v4.0은 알고리즘 경량화를 통해 자원 제약이 있는 에지컴퓨팅에서도 영상분석이 가능하다.

경량화된 비전 AI 알고리즘은 고스펙 컴퓨터 서버에서 기존 영상분석 시스템 대비 2배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CCTV 인프라에 경량화 인공지능(AI) 기술이 집약된 '에지 디바이스'를 추가해 딥러닝 기반 영상분석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VIXAI-120G v4.0은 사람, 차량, 미확인물체 등 객체 검출 및 배회, 다중경계선 이동, 방향성 이동, 진입·진출 등 23종의 다양한 이벤트 감지를 지원한다. 평균 이벤트 정확도 98%를 상회한다.

영상 내 다중 관심영역을 적용해 관심 객체 검출에 대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관제 환경에 따라 다양한 설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VIXAI-120G v4.0은 범죄 예방, 사회 안전문제 및 공공 감시 등을 위해 다양한 장소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관제 인력을 AI 기술로 보조해 시스템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관제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인텔리빅스 딥러닝 기반 엣지형 영상분석 제품은 7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 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뽑혔다. 4월 AI 에지박스를 통해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 파트너에 선정됐다. 지난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인텔리빅스는 VIXAI-120G v4.0을 영상보안, 지능형교통시스템(ITS), 산업 안전, 리테일, AI 팜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방침이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