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SC제일은행, '지배구조 명예기업' 선정 현판 제막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머니투데이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열린 ‘SC제일은행 기업지배구조 명예기업 현판 제막식’에서 박종복 SC제일은행장(왼쪽)과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오른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본사 정문에서 이사회 멤버들이 모인 가운데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명예기업' 선정 기념 현판을 설치하고 제막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지난달 24일 한국ESG기준원 지배구조 평가에서 4년 연속 A+등급을 받았다. 지난 2일에는 한국ESG기준원의 '지배구조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현판 제막식에는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과 박종복 SC제일은행장 등 전·현직 SC제일은행 이사진들이 참여해 지배구조 명예기업 선정을 기념하고 더 나은 지배구조 문화 확립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현판은 SC제일은행 정문에 설치돼 고객과 직원들에게 SC제일은행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지난해 시중은행 최초로 2년 연속 지배구조 우수기업 단독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시중은행 가운데 유일하게 A+등급을 부여받았다. 2019년도 이래로 4년 연속 A+등급을 부여받은 은행은 SC제일은행이 유일하다.

특히 올해 4년 연속 지배구조 A+등급 획득과 최근 4년 이내 2회 이상 대상을 수상해 역대 두번째이자 금융회사 최초로 '지배구조 명예기업'에 선정됐다. 한국ESG기준원으로부터 지배구조 명예기업상을 수상한 회사가 나온 것은 2008년 이후 14년만이다.

최희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은 "SC제일은행의 지배구조 명예기업 수상은 글로벌은행으로서 글로벌 스탠다드의 조기 정착, 최고경영자인 은행장의 확고한 신념과 소신, 이사회 중심의 투명한 경영 덕분"이라고 말했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지배구조 명예기업에 선정되어서 무한한 영광"이라며 "지배구조 명예기업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바람직한 지배구조 문화의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상헌 기자 bborira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