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WC STAR] 손흥민 3번째 월드컵 종료...'亞+韓 역대 최다골' 4년 뒤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김대식 기자(카타르)] 손흥민이 통산 3번째 월드컵을 마쳤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월드컵 국가대표팀은 5일 오후 10시(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1-4로 패배했다. 한국의 카타르 월드컵은 종료됐다.

한국은 4-4-2 포메이션이다. 손흥민, 조규성을 최전방에 내세웠다. 황희찬, 황인범, 정우영(알 사드), 이재성이 중원에 포진됐다.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으로 수비진이 구성됐다. 김승규가 골키퍼로 출장했다. 지난 포르투갈전에서 큰 변화는 없었다.

브라질은 4-3-3 포메이션으로 출발했다. 스리톱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히샬리송, 하피냐다. 중원에는 네이마르, 카세미루, 루카스 파케타가 배치됐다. 수비진은 다닐루, 마르퀴뇨스, 티아고 실바, 에데르 밀리탕으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알리송 베케르가 맡았다.

태극전사들은 기적을 꿈꿨지만 삼바군단은 강력했다. 전반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네이마르, 히샬리송, 루카스 파케타가 골망을 흔들며 승기를 잡았다. 한국은 후반전 돌입과 함께 홍철과 손준호를 투입했고, 이어 백승호와 이강인까지 넣으며 반격했다. 백승호가 프리킥 세트피스 이후 세컨볼을 잡고 레이저 같은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남은 시간 경기를 뒤집기는 역부족이었다.

결국 한국은 브라질에 1-4로 패배하면서 16강에서 탈락했다. 8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이번 대회 손흥민이 보여준 투혼은 박수받아 마땅했다. 안와골절 부상 이후 수술을 받고 회복이 채 되기도 전에 그라운드에 투입됐다. 손흥민은 조별리그 3경기에 이어 16강전도 선발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동료들을 이끌었다.

이제 손흥민은 2026 캐나다-미국-멕시코 월드컵을 기약한다. 다음 대회에서 골망을 흔들 경우 혼다 게이스케와 함께 '아시아 역대 월드컵 최다골(4골)' 기록을 함께 한다. 또한 박지성과 안정환이 보유하고 있는 '한국 역대 월드컵 최다골(3골)' 기록도 갈아치울 수 있다. 수많은 선수들이 30대 중후반까지 월드컵 무대를 누비고 있는 만큼 손흥민에게도 많은 기대가 집중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