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박진영, 'K-909'서 히트곡 메들리…연말 콘서트 맛보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박진영이 다가오는 연말 콘서트를 기대케 했다.

박진영은 3일 오후 방영된 JTBC 음악 프로그램 K-909에 출연해 알찬 히트곡 메들리를 노래하고 토요일 밤의 열기를 선사했다. 지난달 21일 새 싱글 'Groove Missing'(그루브 미씽) 및 타이틀곡 'Groove Back (Feat. 개코)'(그루브 백(피처링 개코))를 발매하고 컴백한 박진영은 '어머님이 누구니 (Feat. 제시)', '그녀는 예뻤다', 'Honey'(허니), '날 떠나지마'에 최신곡 'Groove Back (Feat. 개코)'까지 전 시대를 아우르는 명곡들로 라이브 무대를 가득 채우며 리빙 레전드의 위엄을 뽐냈다.

특히 이번 K-909 무대들은 다가오는 연말 박진영 단독 콘서트의 재미, 감동, 희열을 미리 맛보는 특별 밴드 라이브로 꾸며져 더욱 이목을 끌었다. 박진영은 오프닝부터 "12월이 되면 가수로 돌아오는 박진영입니다. 여러분 놀 준비 됐나요?"라며 방청객의 기운을 끌어올렸다. 연말 콘서트의 설렘을 이야기하면서 "열정이 식지 않는 이유는 무대할 때 보이는 팬분들의 표정 변화 때문"이라며 관객이 주는 표정, 박수, 함성에 큰 힘을 받는다고 전했다. K-909에서 선보인 밴드 라이브는 올 크리스마스 포함 연말 단독 공연에서 더욱 생생하게 실현돼 관객의 몸을 들썩이게 할 예정이다.

박진영과 보아의 조합 역시 반가움을 샀다. K-909 진행자이자 후배 가수 보아는 박진영의 한결같은 실력에 감탄을 표했고 K팝 유행으로 자리 잡은 챌린지 문화를 언급하며 첫 합동 댄스를 선보였다. 박진영의 신곡 'Groove Back (Feat. 개코)'에 맞춰 춤을 추는 듀엣 호흡이 이색적인 볼거리로 자리했다. 여기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6인조 신인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의 트리뷰트 무대가 국내외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박진영의 2012년 히트곡 '너뿐이야 (You're the one)'을 밴드만의 색깔로 재해석해 특별한 감성을 완성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곡가 김형석, 전현무, 재재, GOT7 뱀뱀 등 박진영의 음악과 함께 해 온 전 세대들은 K-909를 통해 그의 열정과 진심에 특별한 애정을 표했다. 김형석은 정말 미친 듯이 음악을 사랑하고 무대에 오르는 박진영을 "실성과 성실이 공존하는 가수"라 표현하며 열의를 치켜세웠다.

2022년 겨울, 박진영은 연말 단독 콘서트 'GROOVE BACK'을 열고 무뎌진 그루브를 찾는 프로젝트에 정점을 찍는다. 박진영은 앞서 전 세계 5개 도시를 달군 'JYP WORLD RPD(Random Play Dance) TOUR 2022'와 신곡 'Groove Back (Feat. 개코)' 활동으로 건재함을 과시했고 오랜 시간 잠들어 있던 관객의 흥을 깨우기 위해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총 4회 단콘을 개최한다.

이는 2019년 12월 전국 단독 콘서트 투어 이후 3년여 만이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열리는 공연으로써 셀 수 없이 많은 히트곡 퍼레이드가 화려한 밴드 라이브에 맞춰 펼쳐진다. 게다가 내년 1월 28일과 29일에는 7년 만에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를 갖고 현지 관객들의 긴 기다림에 화답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