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16강전 열리는 내일 새벽 광화문광장 영하 3도...중부지방은 눈 혹은 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한국과 브라질의 2022 카타르월드컵 16강전 경기를 하루 앞둔 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붉은악마 관계자들이 거리응원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라질과 16강전이 열리는 내일(6일) 새벽에는 중부지방 중심으로 비와 눈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5일) 기상청에 따르면 6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서울과 인천,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북북부와 경북북부내륙에 새벽 0시부터 오전 사이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습니다.

예상 적설량은 인천, 경기남부, 충청권, 전북북부 1~5㎝, 서울, 경북북부내륙, 울릉도·독도는 1㎝ 미만입니다. 빗방울은 5㎜ 미만입니다.

강원영서남부와 전라서해안(전북북부 제외)에는 0.1㎝ 미만의 눈 날림과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브라질전이 시작되는 새벽 4시 광화문광장은 구름이 낀 가운데 기온이 -3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경기가 끝나는 새벽 6시까지 -3도로 쌀쌀하겠습니다.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일대는 기온이 -2도까지, 체감온도는 -6도까지 떨어지겠으며 수원컨벤션센터 일대는 -3도에서 -4도 사이를 보이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1도 사이, 낮 최고기온은 3도에서 10도 사이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광주 -3도, 춘천 -7도, 청주 -4도, 전주 -5도, 강릉 -1도, 대구 -3도, 부산 0도, 울릉도·독도 2도 등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대전 6도, 광주 9도, 춘천 4도, 청주 5도, 전주 8도, 강릉 8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울릉도·독도 6도 등입니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중부지방 중심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며 "아침 기온이 많이 내린 데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말했습니다.

김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