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삼성전자, 대표이사 2인 유지ㆍ사장 7명 승진…‘안정 속 혁신’ 방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표이사 ‘투톱 체제’ 유지…경영 안정성 확보
네트워크ㆍ반도체 부문서 기술 인재 등용
성과 바탕으로 삼성전자 최초 여성 사장 발탁


이투데이

서울 서초동 삼성 사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한종희 DX(디바이스경험)부문장 부회장과 경계현 DS(반도체)부문장의 ‘투톱 체제’를 유지한다. 동시에 반도체ㆍ네트워크 등의 기술 인재를 과감히 발탁하고 삼성전자 최초로 여성 사장을 배출했다.

삼성전자는 5일 사장 승진 7명, 위촉 업무 변경 2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3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수장(首長) 교체 없이 한종희ㆍ경계현 2인 체제를 유지하기로 했다. 내년에도 글로벌 경기 침체가 지속하고 사업 환경이 불투명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큰 틀에서 대폭 변화보다는 안정을 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사를 두고 “기존 2인 대표이사 체제를 유지해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하에서 경영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미래 준비를 위한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의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사에서는 ‘인재와 기술 중시’라는 삼성의 경영 철학이 적극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 성장에 기여한 차세대 주자들과 반도체 핵심 기술 개발을 이끈 ‘기술 인재’들이 사장 승진 명단에 대거 이름을 올렸다.

네트워크 사업부에서는 김우준 삼성전자 DX부문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또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네트워크사업부장 사장이 삼성전자 DX부문 CTO(최고기술경영자) 겸 삼성 리서치장 사장을 맡았고, 승현준 DX부문 삼성리서치장 사장이 DX부문 삼성 리서치 글로벌R&D협력담당 사장으로 위촉 업무가 변경됐다.

DS부문에서는 남석우 DS부문 글로벌 제조&인프라총괄 부사장이 사장으로, 송재혁 DS부문 반도체연구소장 부사장은 DS부문 CTO 겸 반도체연구소장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DX부문 커뮤니케이션팀장 백수현 부사장은 DX부문 커뮤니케이션팀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박승희 삼성물산 건설부문 커뮤니케이션팀장 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하며 삼성전자 CR(Corporate Relations) 담당을 맡게 됐다. 삼성전자 중국전략협력실 부실장 양걸 부사장도 중국전략협력실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삼성전자 최초의 여성 사장 또한 탄생했다. 이날 이영희 DX부문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이 DX부문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신임 사장은 로레알 출신의 마케팅 전문가로 2007년 삼성전자에 입사 후 갤럭시 마케팅 성공 스토리를 만들었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이하 2023년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조만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투데이/강태우 기자 (burnin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